북한 투자의 시대 - 수익률 1000% 시장에 도전하라
정민규 지음 / 라온북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작가는 탈북민을 위한 법률 상담을 하는 북한 전문 변호사다.

  작가의 북한을 바라보는 시각이 긍정적이면서도 협력과 상생을 위한 의지가 많이 엿보였다.

 자료와 내용들의 디테일들 또한 전문가가 아니고서는 이런 내용을 쓰기 어려웠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고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검증을 한 자료들을 보았을 때 책에 대한 애착과 노력이 남달라 보였다.

 

 한국과 크게 달라보이지 않는 북한 모습의 사진들이 앞 부분에 배치되어 있는데 대동강 아침 모습 사진에서 우리와 같이 북한도 미세먼지의 공격을 받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 챕터 중에 파트 3 편에서 북한 투자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구미를 당길 만 부분들이 많이 실려있다. 소액으로도 지금 당장 투자할 수 있는 공모형 펀드 투자와 현대그룹의 주식, 코스닥에 등록된 대북경협 관견주 대북타자 기업의 바상장 주식 구매가 있다.

 개방경제가 시작되면 중고 농기계, 어선들을 수리해서 북한에 판매하는 사업이 각광을 받을 것이라고 한다. 두만강 모래만 수입해도 한달에 15억을 벌 수 있다는 내용은 쉽게 이해가 가면서도 실천가능한 투자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든다.

 큰 돈 들이지 않는 사업 아이템에 대해 관심 많은 분들에게 안목을 높일 수 있는 내용이 가득하다.  물론 북한 투자는 위험성이 크다. 작가는 투자의 위험이 클 수록 대비해 수익이 높다는 점을 강조한다. 뒷부분에는 투자의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사례를 들며 제시하고 있어 배울 점이 많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