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의력을 키워주는 하루 한장 초등 글쓰기 ㅣ 하루 한장 초등 글쓰기
박재찬(달리쌤) 지음, 김영주 그림 / 테크빌교육 / 2020년 10월
평점 :
초등학교 때 학교에서 일기 숙제를 하는 건 참 고역이었다.
하지만 이런 글쓰기라면? 참 즐거울 거 같다.
이미 아이들과 민상기 선생님이 쓰신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글쓰기 소재 365를 너무 즐겁게 했었기에 이 책에 관심이 갔는데 달리쌤 역시 그 책을 참조하셨다고 써놓으셨다.
이 책은 그 책과는 비슷하지만 다른 재미를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조금 더 창의력 기법을 활용하여 주제를 정한 것 같은 느낌이라 조금 더 목적이 보이는 주제이지만, 두 책 다 재밌는 글쓰기 주제들인 점은 틀림없다.
글을 쓰기도 하고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끝말잇기를 하기도 하고 우리 교실을 주제로 가지고 와서 일상생활의 이야기를 창의력을 발휘해서 써 보게 하기도 하고 너무 다채롭고 재밌는 주제들이라 아이들이 매일매일 기다릴 것 같은 책인 것은 분명하다.
대학 재학시절에 교수님이 일기 쓰기에 관해 이야기해주신 적이 있었는데 그 당시에는 그 주제들이 참신하다고 생각했었다. 아침에 학교에 오기 전까지의 일을 아주 자세히 적어보세요. 엄마의 입장에서 하루를 적어보세요. 이런 주제들이었는데, 이 책에도 그와 비슷하지만 아이들에게 더 친근한 주제들을 담고 있어 나같이 게으르고 남의 아이디어로 살아가는 교사들에게는 항상 연구하고 이렇게 공유해주시는 선생님들이 계셔 감사히 여긴다.
울 아들 크면 같이 써보고 싶은 욕심도 든다. 앞에 출간한 상상력을 키워주는 하루 한장 초등 글쓰기 책도 살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