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저 클럽 웅진책마을 98
앤드루 클레먼츠 지음, 불키드 그림, 김선희 옮김 / 웅진주니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루저 클럽이라니.. 이런 가학적인 이름이 어디 있을까? 라는 생각과 함께, 학교에서 조용히 보이는 듯 보이지 않는 듯 하는 아이들이 모여 모험을 이루어내는 책일까라는 생각으로 책을 펼쳤다.

 주인공 엘릭은 책을 좋아하여 책으로의 모험을 떠나는 걸 정말 좋아한다. 일명 책벌레이다. 주인공을 보며 학창시절 수업시간에 책을 읽던 시절이 떠올랐다. 엘릭은 세상보다는 책 속 세상에 더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에 빠져들면 세상의 이야기를 으레 잊곤 한다.

 이런 엘렌의 일상에 생긴 작은 변화가 엘렌을 세상 속으로 끌어낸다. 그 중 가장 큰 변곡점은 엘렌이 동아리를 결성해야하는데 구성원이 1인이 있어야 한다는 것. 그 전까지 엘렌은 굳이 주변 친구들과 어울리고 싶어 하지 않았다. 그러나 다른 동아리에는 엘렌이 원하는 책읽기를 할 수 없기에 책읽기를 하기 위해서라면 반드시 구성원 1명을 만들어야 한다 라는 강력한 목표에 의해 주변을 둘러보게 된다. 이 때 만나게 된 친구는 책 속 세상에 갇혀 있던 엘렌이 보기에 멋있다고 느끼게 되며 엘렌의 감정에 커다란 변화를 주게 된다. 

 이 친구를 시작으로 하여 다양한 사건을 겪으며 루저 클럽은 커져 간다.  예상과 다르게 커다란 모험이 있지는 않았지만 엘렌의 시선을 따라 나도 모르게 뒷 이야기를 궁금해 하며 완독하였다. 이름만 루저 클럽이었을 뿐, 실제로는 책을 읽는 걸 좋아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다룬 책이었다. 나 역시도 학창시절에 이 일원이었기에 더욱 공감이 갔던 내용들이 많이 있었다. 덧붙여 지는 부가 재미는 엘렌이 읽는 책들은 실제 존재하는 책들이여서, 기회가 된다면 맨 마지막 장에 정리된 책 목록을 보며 그 책 모두를 도전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