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비밀 친구
임호.정재희 지음, 메바5 그림 / 쉼어린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 학교에서 마니또를 해보셨나요?

마니또는 스페인어예요

한국말로 하면 비밀친구!



나의 비밀친구 몰래 그 친구에게 잘 해주거나 작은 선물을 주는 놀이예요

나의 정체를 밝혀서는 안되죠

저는 학교에서 친구들끼리 하고 있어요

이 책은 마니또를 주제로 한 이야기인데요

내용을 말씀드릴께요



윤주네 반은 마니또를 해요

윤주는 마니또를 뽑고 깜짝 놀랐어요

윤주의 마니또가 윤주네 반에서 가장 인기있는 민찬이였기 때문이였어요

윤주는 민찬이와 친해질 기회가 없어 친해지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죠

윤주는 민찬이에게 쪽지를 주었어요

윤주도 마니또에게 쪽지를 받았어요

그리고 나서 윤주는 민찬이에게 사탕을 주었어요

그런데 민찬이는 사탕을 보고는 인상을 찌푸렸어요

자신은 사탕을 안먹는다는 말과 함께요

그래서 민찬이는 희민이에게 자기가 받은 사탕을 주었어요

윤주는 화가 머리끝까지났지만

자신이 민찬이의 마니또라는 것을 밝힐수 없었어요

그래서 꾹 참고 다음날은 미국에서 사온

정말 정말 맛있는 카레멜을 주었어요

그런데 민찬이는 그것 마저 다혜에게 주었지요

저는 이때 생각했어요

카레멜만 주지 말고 내가 준 선물을 다른 사람에게 주지 말라는 쪽지도

함께 주었으면 괜찮았을것 같은데 말이예요

윤주의 마니또는 윤주가 표정이 어두운것을 보고는

쪽지에 표정이 어두워 보이는데 나쁜일은 털어버리고

사탕 먹고 힘내라는 글과 함께 사탕을 주었어요

윤주는 마니또가 너무 궁금했어요

과연 윤주의 마니또는 누구였을까요?

저는 윤주의 마니또를 알고 난후, 깜짝 놀랐어요

윤주는 다혜, 서연이, 태성이! 이중 한명이 윤주의 마니또예요

다혜는 윤주와 친한 친구구요

서연이는 조용하지만 마니또 기간 중, 윤주에게 칭찬을 해준 친구였어요

태성이는 분노조절 장애가 있는 친구예요

과연 누구였을까요?

꼭 한번 읽어보세요!

민찬이가 자신의 마니또가 윤주라는 것을 알때는 정말 통쾌했어요

직접 꼭 읽어보세용1!

#쉼어린이#나의비밀친구#임호#정재희#우아페#초등도서#독후활동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