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문학 독해 6단계 (5,6학년) - 바른 감상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문학 독해 기본서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른 감상법으로 훈련하는 문학 독해 기본서

*지문독해-지문분석-어휘학습3단계 독해훈련

*학년별 필수 온작품으로 깊이 있는 독해학습

*다양한 배경지식,어휘 응용학습

바른 독해의 바른 시작~ 빠작~~!!! ​

이번 서포 활동으로 저는 빠작을 처음으로 접해봤어요. 

많은 독해문제집을 접했는데 왜 빠작을 시작을 안했을까 이번 문제집을 풀면서 많이 반성했답니다. 

이번에 경험한건 문학독해 였는데요. 

비문학독해도 꼭 풀려볼 계획이에요. 

그 이유????

독서를 한다고 하고, 시킨다고 시켰지만 

문학을 어려워할 꺼라고는 생각을 못했답니다. 

항상 독해를 잘 해결해 왔기때문에 문학또한 별다르지 않게 잘 이해하리라 믿었던 엄마의 착각이 있었던거죠. 

이렇게 경험하면서 엄마는 또 내 아이가 어느 부분이 약한지를 알게 되네요. 

저도 학창시절에 문학부분을 어려워했던것 같아요.

어휘부분도 그렇고, 작가의 시점이나, 주인공이 말하고자 하는 의도파악이며.. 

이런것들이 나의 생각과 같지 않거나 이해가 되지 않으면 그과목이 힘들어 지고 학습에 결여가 생기더라구요. 

아~ 이런부분은 어려워 할 수도 있구나~! 를 빠작학습을 하면서 전 또 알았네요^^*

<학습계획표>​
계획표에 나와있는대로 차근차근 하루에 하나씩 풀어가기로 약속했답니다. 
목록을 훑어보면서 고전이 다양하게 실려있어서 일단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읽기만 하던 단계에서 이것을 문제로 맞닥뜨렸을때 아이가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지를 테스트 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것 같았어요.

빠작 초등 국어 문학 독해 6단계는 문학작품을 읽고,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훈련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현대소설 뿐 아니라 고전소설, 외국소설, 시 , 시조, 수필 등 다양한 갈래의 작품을 읽을 수 있어서 독해학습을 다방면으로 학습할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