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 지음, 최정수 옮김 / 문학동네 / 200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소중히 여기는 꿈을 향해 망설임 없이 걸음을 뗄 수 있도록 하는 책이었다. 두려움도 있고 이에 따라 망설임도 생기는 길이지만 미래를 알 수 없기에 세상을 사는 게 재미있는 것이다. 여기에서는 그러한 것들을 모두 떨쳐버리고 자신이 간절히 원하는 절대적인 가치를 지는 것을 찾기 위해살아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우리에게 그러한 삶을 살도록 요구하고 있었다.  

 나도 이제는 나의 꿈을 향해 나아가야 할 때라 와닿는 부분이 많았으리라고 생각된다. 연금술사를 읽은 것이 나의 삶의 표지였다고 생각하며 지금 이 순간 나의 결정을 믿고 따르도록 할 것이다. 어떻게든 언젠가는 내가 원하는 곳에 도달해 있을 테니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