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걷는 아이 - 아이의 감수성을 키우는 취향 존중 독서법
최누리 지음 / 북스고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한번쯤은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들어봤을 거예요.

독서가 공부를 하는 기초가 된다, 독서를 많이 한 아이가 결국엔 성공한다 등등 엄마들이 독서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하는 책과 관련

자료가 엄청 많아요.

그럼 독서를 어떻게 해야 하는데? 라는 의문이 생기더라구요.

그 의문에 독서교실의 노하우로 엄마가 활용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는 책이 있어 읽어봤어요.


아이에게 책을 읽게 하려면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도 중요해요.

그 방법을 알려주었는데 작가님은 특별한 독서존을 만들기 보다는 언제든 읽을 수 있게 책을 조금씩 곁에 두는게 좋다고 해요.

그리고 책을 관리하는 것도 도와야 하는데 책을 스스로 정리하고 어디에 어떤 책이 놓여 있는지 아는 정도이면 돼요. 그러면 자신의 책장과 책을 사랑하고

자부심을 느낀다고 해요.


아이에게 흥미 있는 책을 골라주기 위해서는 서점에 가기전 원하는 장르를 결정하고, 좋아하는 작가의 시리즈나 신간을 찾아보는 방법이 도움이 돼요.

또한 아이가 흥미있었던 책은 별점을 매기고, 나라면 어땠을지 상상하며 이야기를 나눠볼수도 있다. 아이가 고른 책은 존중해주는 것도 필요하다.



한글을 잘 익혀야 글도 잘 읽을 수 있어요.

스스로 책을 읽으려면 한글을 읽고, 그 뜻을 이해해야지 가능해요. 그래서 한글을 깨쳐야 책도 잘 읽을 수 있어요.

2022 개정교육과정이 처음 시작되는 올해 국어 수업시간이 늘어났고, 한글을 처음부터 차근차근 익힐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근데 2학기가 되면 난이도가 올라가니 집에서 한글공부가 필요하다고 선생님께서 당부하시더라구요.

아이가 국어 교과서를 읽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한글은 필수인 것 같아요.


엄마들의 고민 학습만화

저희아이들도 학습만화를 너무 좋아해서 걱정이 되었는데 만화의 장점도 있으니 줄글과 적절한 타협이 필요해요.

읽은 책의 내용을 만화로 그려보거나 말풍선에 말 넣어보기를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책으로 수업을 오랫동안 하신 누리쌤의 노하루를 직접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아이와 책을 읽는 방법, 독후활동 하는 방법, 독서토론하는 법이 상세하게 적혀 있어서 활용하기 너무 좋았어요.

집에서 책육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만을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책읽기 #아이책읽기 #엄마독서교육 #독서법 #글쓰기 #작문법 #자녀교육 #인성교육
#자녀존중 #문학적감수성 #자발적독자 #인격형성 #인생교육 #지혜 #공감능력 #독서교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으로걷는아이 / #북스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