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케이크 가게
SAKAE 지음 / 플레이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마스라 아이와 기대하면서 봤던 케이크 그림책.
표지와 제목에 유령이 있어 무서운 책일 것일 것이라 생각하며 봤는데 반전이 있었다.

유령이 운영하는 케이크 가게는 어떤 곳일까?
으스스해서 들어가고 싶지 않을 것 같은데..너희는 들어가 볼꺼니?
유령이 들고 있는 딸기 케이크가 맛있어서 들어가 본다고 해서 책장을 넘겼다.



유령들은 햇빛을 받으면 사라지기 때문에 저녁에만 문을 여는 가게.
늦은 저녁 방문한 손님은 기분이 좋지 않아보이는 여자아이.
기분을 좋아지게 하고 싶어 특별히 서비스를 준다.



오물오물 먹었지만 아이는 전혀 반응이 없다.
반응이 없는 아이때문에 기분이 상한 파티셰유령

게다가 아이의 말은 더욱 기분을 상하게 만들었다.

우리 아빠가 만든 케이크가 더 맛있어요.

이 말 때문에 유령은 케이크 만들기에 더 열을 올린다.
아이에게 좋은 평을 들을 수 있을지 기대하며 책장을 넘기게 된다.



아이들이 케이크 책을 좋아해서 무심코 읽어주다가 눈물을 주르륵 흘리게 되었다.
유령이 주인공이라 무서운 줄거리일거라 생각하며 읽었는데 반전이 있었다.
마음이 따뜻한 주인과 아이의 이야기가 감동적이었다.


잔잔하지만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야기.
경쟁을 하고 누가 더 잘하는지 비교하는 내용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시켰다.
그래서 아이가 케익을 시식하고 어떤 말을 할지 예측해보는 재미가 있다.

아이 책을 읽으며 엄마도 함께 공감하고 느끼는 그림책이라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