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슴에게 문제가 생겼어요!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30
클라우디오 고베티 지음, 디야나 니콜로바 그림, 이현경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에서 늘 일어나는 작고 커다란 문제들. 어떻게 해결하나요?

몰입해서 해결하려고 노력해보기도 하고, 회피하기도 하는데 어떻게 하는게 현명한 방법일지 그림책을 통해 함께 살펴봐요.


사슴의 등에 달라붙은 민트색 점박이 아이.

두 눈을 동그랗게 드고 쳐보는데 뭔가 불편해보여요.

반면 민트색 점박이 아이는 편안하게 업혀있는 것 같구요.


사슴에게 문제가 생겼다는데 민트색 아이가 문제겠죠?


면지에도 민트색과 노란색 점박이가 있네요.


사슴에게는 문제가 있어요. 문제는 크기나 무게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큰지 작은지 알 수가 없어요.

그런데 그 문제는 항상 따라다녀요.

숨길 수는 있지만 점점 커지는 문제

떼어내려고 애써도 점점 더 달라붙어요.

다행히 나한테만 있는 건 아니고 다른 친구들에게 달라붙기도 해요.

그 귀찮은 아이때문에 친구들이 나를 멀리하기도 해요.


사슴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눈에 보이지 않은 것을 아이에게 설명하기란 매우 힘들어요.

이 그림책을 통해 아이에게 설명하기 힘들었던 내용을 시각화하여 보여 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침에 유치원에 가기 싫은 것도 문제이고, 공부를 하기 싫은 것도 문제인데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얼마나 중요한 문제인지 가늠조차 할 수 없어요.

하지만 그 것을 모양으로 보여주면서 커지기도 하고, 작아지기도 한다는 것을 보여줘요.


너무 커지면 그 것을 작게 하기 위해 여럿이 힘을 모아 해결할 수도 있고, 작게 만들수도 있다는 걸 배우네요.

나만의 문제일 때도 있지만 모두의 것일 때는 어떻게 해야할지 알 수 있게 돼요.


힘들고 짜증만 내는게 아니라 차근차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힘을 키우고, 태도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