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스케이커리 쌀케이크 레시피북
허예지 지음 / 책밥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엘리스케이커리 쌀케이크 레시피북은 도전해 볼 마음이 생기는 쉬운 책이라 큰 맘을 먹고 도전해보았어요.



작가님은 어린 시절부터 베이킹을 좋아해서 만들어 먹기도 하고, 선물을 하기도 하며 본격적으로 디저트와 관련된 일을 하고 있다고 해요.
일산과 제주에서 엘리스케이커리를 운영하고 계신데요.


이 레시피의 특징은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로 만든 쌀제누아즈를 사용한다는 거예요.
요즘 건강상의 이유로 NO 밀가루를 실천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남녀노소 다 먹을 수 있어요.


색소를 사용하지 않았어요.
요즘 이쁜 케이크들에는 식용색소가 들어가잖아요. 
안전하다고 하지만 안먹는게 건강에는 더 좋겠죠? 
재료 본연의 맛과 계절감을 살린 메뉴들이 많고, 인공적인 향료들도 거의 안들어가요.

누구나 언제든 부담없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즐거운 놀이가 베이킹이라고 정의한 점이 이 책이 쉬운 이유예요.


쌀로 만든 제누아즈 케이크, 치즈케이크, 시폰케이크,타르트까지 디저트의 완결판이예요.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도록 주요 재료, 도구, 용어까지 정리해주었네요.
그리고 우리가 자주 접하지 않아 선입견이 생길 수 있는데 궁금해할만한 쌀베이킹에 대한 질문과 답도 있어서 고개가 끄덕여져요.


달걀, 설탕, 쌀가루, 버터, 우유만으로 만든 제누아즈.
만들기도 쉬웠고, 맛도 좋아요.


아이들과 함께 어셈블을 했는데요. 책에 나와있는 그대로 따라하다보니 아이들과 케익을 완성할 수 있었어요.
엘리스케이커리에서 제일 사랑받는 케이크라고 해서 집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서 콩포트는 생략하고 만들어봤어요.


재료를 완벽하게 준비해서 제대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작가님의 케이크를 맛보고 싶은 마음이 제일 커요.

집에서 만들었지만 체인점 베이커리보다는 맛있고, 직접 만들었다는 뿌듯함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케이크 도전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려요.  



*도서만을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