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nd: 바닷가에 간 날의 기적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59
샘 어셔 지음, 이상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일 폭염 경고 문자로 바닷속에 풍덩 하고픈 나날들이예요.


너무 더워서 바다에 가기 힘들다면 간접 경험을 어떨까요?


날씨 시리즈로 유명하신 샘어셔 작가님의 새로운 그림책이 나왔거든요. 다정한 할아버지와 함께 바다로 떠나보아요.


독서 전



튜브를 허리에 끼고 물안경까지 낀 아이.


철썩철썩 파도가 치는 바위 위에 서 있어요. 어떤 이야기가 시작될까요?




책읽기


오늘은 바다에 가기로 한 날이예요. 설레는 맘으로 준비를 마치고 드디어 도착했어요.



멀리 바다가 보이고 바다 냄새도 나요.


해변까지는 좀 멀지만 신나는 마음으로 내려가요.



모래밭에 도착해 본부를 차리고, 계획대로 바다 생물들도 관찰하고, 멋진 모래성도 쌓았어요.


정말 멋진 성이 완성되었는데 상으로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먹어요.



모래놀이도 했으니 이젠 물속으로 풍덩해볼께요. 준비를 하는데 이상한 소리가 들려요.


소리가 나는 곳으로 가보니 그물에 걸린 바다표범이 울고 있어요.



바다표범을 무사히 구해줬을까요?



독서 후



샘어셔 작가님의 날씨 책을 봤던 아이들이라 그 작가님의 책이냐고 물어보네요. 이 할아버지 지난 번에 봤는데...하면서 아는 척을 해요. 같은 작가님의 책을 한꺼번에 모아서 읽어보 재밌을 것 같아서 꺼내서 읽어보기 했네요.



여행을 가기로 하면 그 날이 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렸던 아이의 마음이 주인공의 마음과 닮았어요. 아이가 하고 싶다는 것을 찬찬히 다 들어주고, 같이 해주는 인자하신 할아버지. 둘의 이야기가 잔잔하면서도 흥미진진해요.



바다표범을 구해주는 것으로 끝나는 이야기가 아니고, 바닷 속 탐험을 하고, 보물선을 만나기도 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요. 후크선장이 있냐고 묻기도 하고, 보물선을 찾고 싶다고 얘기하기도 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