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오믈렛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29
샤를로트 르메르 지음, 이정주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전

 

커다란 곰이 양손 가득 블루베리를 들고 웃고 있다. 그걸로 만든 오믈렛은 어떤 맛일가?

화려한 색감이 눈을 사로 잡는다.

책을 펼쳐서 앞표지와 뒷표지를 함께 보면 주인공들이 모두 보인다.

언제가부턴 아이도 표지를 펼쳐서 그림이 연결되는지 확인해요.


앞 면지도 색감이 화려하고 다채로워서 참 이뻐요.

 

책읽기


새로 이사온 클로디가 이웃들에게 블루베리 오믈렛을 먹으러 오라고 초대장을 보내면서 이야기가 시작돼요.



곰 그랑디오즈는 초대를 받곤 마음이 들떠서 옷차림에 신경을 쓰다가 평소대로 나가기로 해요.


 

빈손으로 갈 수 없어 수선화가 핀 초원에서 선물로 가져가도 되는지 꽃 한송이 한송이에게 다가가 물어보는 마음이 따뜻한 곰이예요.

허락을 하는 꽃들만 모아 설탕이 솔솔 뿌려진 맛있는 오믈렛을 상상하며 길을 가요.

 


창문으로 얼굴을 빼꼼 내밀었는데 여긴 문이 아니예요.

곰은 사람 집에 처음 초대를 받아봐서 문을 찾기가 쉽지 않았어요.

초대를 한 사람도 받은 동물들고 어색하지만 인사를 나누고 집 구경도 했어요.

 

그런데 상모솔새들이 날아와 정원의 블로베리들을 쪼아버리곤 다 먹어버렸어요.

 

실망한 클로디를 위해 그랑디오즈는 비밀의 장소로 안내를 했고, 셋은 그 장소로 향해요.

장소에 도착했는데 그 곳에 과일이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의심은 되지만 곰의 말을 믿어보는 이웃들.

 

블루베리를 딸 수 있었을까요?

 

독서 후

 

낯선 이웃의 초대에 쉽게 응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해보게 돼요.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해 준다고 했지만 사람, 곰, 사슴이 한 자리에 모이는 것 쉬운 일아 아니잖아요. 가기로 결정한 곰이 꽃들에게 선물로 가져가도 되냐고 묻는 질문도 새로웠어요. 말을 못하는 식물인데 의사를 확인하고 가지고 가는 마음이 참 따뜻했어요. 낯설지만 마음을 내고, 그 마음을 받아주는 이웃들간의 안온한 유대가 오래도록 남아요.

 

숲속이지만 화려한 색깔과 다양한 색감으로 책장을 넘길 때마다 다음장의 그림을 기대하게 돼요.

큼직하고 다양한 색감에 빠져들고, 곳곳에 나오는 꽃들도 참 이뻐서 눈도 즐겁네요.

 

나무에서 떨어지는 장면이나 곰이 실수하는 장면들에서 아이들의 유쾌한 웃음이 쏟아져요.

문제가 생길 때마다 탓을 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슬기롭게 해결해가는 세 주인공을 보면서 문제해결력도 배우게 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