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트럭 이야기 I LOVE 그림책
재럿 펌프리.제롬 펌프리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럭이 뭔지 아니?
응, 택배아저씨가 물건을 싣는 자동차잖아.
뭘 많이 옮길 수 있어~
아이들과 표지 그림을 보며 트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책을 봅니다.


꽃밭에서 꽃을 든 임신한 여인과 농부가 나와요. 그리고 빨간 트럭두요.
집을 짓고 있나봐요.


작은 농장의 트럭은 열심히 일을 해요.
그 사이 아이도 태어났고, 집도 완성되었어요.
열심히 일한 트럭은 지쳤고,
여러가지 꿈을 꿔요.
트럭은 배도 되었다가,
탐사선도 되는 등 많은 꿈을 꿔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트럭은 낡아가고 자리만 지키고 있어요.


어느새 아이는 점점 자라 새 농부가 되었어요.
어릴 때 부터 함께 한 빨간 트럭을 꺼내며 다시 꿈을 꿔요.
꿈은 이뤄지겠죠?
오래된 트럭 이야기는 그림이 아주 단순해요.
첨엔 콜라주로 만든 책인가 했는데 250여 개의 조각으로 찍어낸 판화로 만든 그림책이래요.
그림을 다시 보며 판화기법의 아름다움에 반했어요.
그리고 오래된 트럭 이야기를 만든 재럿펌프리, 제롬펌프리 작가님은 형제 사이로 함께 쓰고 그려서 이 책을 처음으로 출간했다고 해요.
두 형제가 만든 시간이 변해도 변치 않는 물건의 소중함에 대해 알려주는 오래된 트럭이야기 참 아름다워요.
이 책의 주인공이 백인이 아닌 거 아셨나요? 
이 책은 소수민족 어린이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책에게 수상하는 에즈라 잭키츠 아너상을 받은 책이예요.
그래서 백인이 아닌 사람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고 있어요.
물건들이 넘쳐나는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해의 위치로 하루가 지나감을 알려주고,

여러 계절의 변화를 보면서

시간이 지나도 추억이 깃든 물건은 소중하다는 걸 알려주는 소중한 책이예요.

아이들과 우리가 가진 것을 소중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 보물창고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