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고 많은 것 바람그림책 121
홍정아 지음 / 천개의바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체 사진에서 우리 아이를 찾아본 적 있으시죠?
많고 많은 아이들 중에서 내 아이를 찾아내는 일
내 아이라서 엄마 눈에는 바로 보이잖아요.
많고 많은 것은 세상의 많은 것들 중 나 그리고 어울림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예요

꽃그림이  가득한 표지에 아이와 고양이가 미소를 지으며 서로 마주 보고 있어요.
둘이 손을 잡으려고 손을 내미는 듯한 느낌이예요.


꽃이 가득 피고 나비들이 나풀나풀 날아다니는 아름다운 풍경 속에 한 아이가 걸어가고 있어요 
하지만 아이는 이런 풍경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시선이 다른 곳을 향하고 몸도 긴장된 것 같아요.



아름다운 풍경에 어울리지 못하고 혼자만의 길을 가고 있는 듯한 아이의 모습이 보여요.
아름다운 별빛 아래에서 조용히 눈을 감고 있는 아이


그러다가 깜짝 놀라는 아이



나는 많고 많은 것 중 하나라서 좋아!
아름다운 풍경에 어울리지 못하고 겉도는 듯한 느낌이 드는 아이였는데 뭔가 변화가 생겨요.
갑자기 주변과 어우러지기 시작합니다.
외로워보이던 아이에게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너무나 아름답고 다채로운 컬러의 그림책인데 
주인공 아이는 시선이 늘 다른 곳을 향하고 있어 불안정한 느낌이 들었어요.
하지만 많은 무리들 속에서 유독 혼자서 쓸쓸해 보이던 아이가 세상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고는 편안함과 안도감이 몰려왔던 그림책이예요.
나는 많은 것 중 하나이 내가 좋아라는 문장으로 끝이 나는데
혼자서 외롭게 지내던 나도
주변과 어울려 지내던 나도
나이기 때문에 의미있고 좋아지게 돼요.
함축적인 문장과 화려한 그림으로 첨에는 어렵게 느껴졌는데
읽으면 읽을수록 편안해지는 그림책이예요.
아이는 아름다운 그림을 엄마는 그림과 글을 함께 생각하며 볼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천개의 바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