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붕 꿀약방 : 쿨쿨 겨울잠을 자요 웅진 우리그림책 85
심보영 지음 / 웅진주니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붕붕꿀약방


붕붕하면 어떤 소리가 생각나나요?
벌이 날아다니는 소리가 먼저 생각나요.
붕붕꿀약방은 꿀벌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그림책이랍니다.
붕붕 꿀약방은 계절별 시리즈인데요, 이건 겨울편이예요.
표지를 먼저 살펴보면 겨울이지만 참 포근한 느낌이 들어요.
눈사람들이 있고, 반짝이 눈도 내려요.
목화솜, 주인공 친구들, 그리고 동백꽃도 보여요.
붕붕꿀약방 쿨쿨 겨울잠을 자요를 따라가봅니다.



꿀비는 긴 겨울잠을 자기 위해 여러가지들을 챙겨요.
첫눈이 내리는 날 친구들과 신나게 놀아요.
한타탕 놀고나서 달콤한 꿀차를 마시곤
각자 겨울잠을 자러가요.
꿀비는 산타가 올지 모르니까 문을 살짝 열어두고 잠을 잡니다.


할머니가 다시 확인하시지만 꿀비는 시치미를 뗍니다.
그러다가 할머니가 지독한 감기에 걸렸고,
자기의 잘못을 인지하고 꿀약을 구하러 떠나는 꿀비.
우리 꿀비가 할머니를 낫게할 꿀약을 구해올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아이들과 이 책을 보면서
눈사람을 만들고, 썰매를 타고 싶다는 얘기를 많이 했어요.
곤충친구들처럼 겨울에 신나게 놀아본 기억이 없거든요.
동물 친구들만 겨울잠을 자는 줄 알았는데 벌도 겨울잠을 자는 걸 알게 되었어요.
산타를 기다려 본 아이들은 꿀비의 행동이 잘못 되었다는 걸 알지만 꿀비의 마음을 이해해줘요.
굴뚝이 없는 우리집에 산타가 어떻게 올지 저희 아이들도 고민을 많이 했었거든요.
꿀비가 산타에게 선물을 받았을지를 제일 궁금해했는데 꿀비는 착한 일을 했으니 받았겠죠?

겨울 그림책이지만 따뜻한 색감으로 포근함을 주는 그림책이예요.
아이들에게 다양한 곤충 이름도 알려줄 수 있고, 겨울에 쓰이는 용품들이 많이 나와서 그림을 하나하나 살펴보기 참 재미있었어요.
겨울에 피는 꽃 이름을 알려주고, 자연관찰 책에서 찾아보기도 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붕붕 꿀약방 친구들 이름을 다 알려줘서 곤충이름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겨울이 되면 생각 날 붕붕 꿀약방 쿨쿨 겨울잠을 자요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