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기분은 달라, 달라! 국민서관 그림동화 246
존 버거맨 지음, 서남희 옮김 / 국민서관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기분은 달라, 달라!는 팝아트스타 존버거맨 작가님이 쓰고 그린 그림책이예요
우리 몸은 달라,달라!, 우리 걱정은 달라, 달라! 시리즈의 최근 책이네요
유아시기에는 자신의 감정을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아요
기분이 좋지 않아서 짜증내고, 울기만 할 뿐 왜 기분이 좋지 않은지 설명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5세인 아이에게도 감정을 물어보면 좋아, 안좋아, 슬퍼, 속상해 정도에서 끝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감정을 나타내는 카드를 함께 본 적이 있는데 말 자체를 이해하는게 더 힘들더라구요
우리 기분은 달라, 달라!는 어린아이들에게 감정을 알려주는데 글 뿐만 아니라 그림을 통해서도 그 감정을 전달 할 수 있어서 설명해주기가 편했어요




팝아트 작가님답게 표지도 노란색 원색에 다양한 표정의 친구들이 많이 있어요
표지만 봐도 이 책이 어떤 책인지 추측이 되는 것 같아요
아이들과 어떤 표정일지 이야기하며 그림책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다양한 친구들이 나와요. 외모도 다르고, 몸도 너무 다르고, 성별도 다양한 아이들이 있고, 오늘의 기분을 물어봐 줍니다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놀이터가 나와요. 밖에서 친구들과 함께 놀아서 그런지 표정이 모두 밝아요
그런데 자세히 보니 미끄럼틀 위에서 무서워하는 아이도 있네요
어머! 아이스크림을 떨어뜨렸네요 그럴땐 마음이 속상해요
저희 아이들이 감정이입을 많이 했었네요


휠체어를 탄 아이들이지만 농구팀에 들어가게 되어 좋아하네요
장애가 있어도 농구팀이 될 수 있다고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그림으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아이들과 재밌는 그림을 보며 여러가지 기분과 감정을 살펴보고 
지금 아이의 기분도 물어보았어요
서로의 기분을 주고 받고 서로의 마음에 귀를 기울여주는 자세...어린아이지만 가능할 수 있더라구요​
자신의 기분을 알아차리고, 그 기분을 컨트롤할 수 있는 멋진 아이가 되길 바래봅니다
감정에 관한 책을 찾고 계시다면 강추합니다...

예쁜 그림과 멋진 글이 어우러진 우리 기분은 달라, 달라! 아이들과 자주 볼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