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해 봐! 너답게 웅진 세계그림책 214
피터 H. 레이놀즈 지음, 김지은 옮김 / 웅진주니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터 H. 레이놀즈 작가님의 책은 점으로 처음 만났는데 단순한 그림이지만 전하는 메세지가 긍정적이라 좋아하는 편이예요

시작해 봐! 너답게도 책 한권으로 인생을 말할 수 있는 단순하지만 감동이 깊은 책이예요

부모가 아이에게 인생을 살아가는데 해주고 싶은 메세지가 모두 담겨 있어서 읽어주면서 맘이 따뜻했네요



맑은 파란색에 빨간색 하트 무늬가 아름다운 노란 풍선이 매달린 배가 보여요

저희 아이들은 열기구라고 표현했어요

하늘을 여행하는 듯한 한 아이가 표지에 있네요

아이의 표정은 뭔가 기대에 차 있는듯 해요

나비도 보여요 너를 강조해주는 듯해요

책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오렌지색 면지엔 다양한 낱말이 있네요

너 자신, 인정이 많은, 자기중심의, 다정한, 정중한, 잘어울리는...



넌 많은 것을 갖고 태어났단다

아이가 가지고 태어난 많은 것들을 단어로 표현했어요

친절한, 꿈이 큰, 이성적인, 똑똑한, 잘 도와주는, 창조적인...

아주 많은 것들이 적혀 있어요

실제 사람은 태어날때 많은 것을 가지고 태어나지만 활용하는 것은 일부이고, 나머진 퇴화한다고 하잖아요

아이가 처음 태어나서 바라만 보고 있어도 좋고 신기했던 때가 떠올랐어요

말을 하면 어떤 느낌일까? 걸어다니면 얼마나 귀여울까?

가만히 누워만 있는 아이를 보고 이런저런 상상을 해보잖아요

아이가 성장했고,

너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은,

네가 어디에 있든

지금처럼...

너답게 사는 거야!

이 페이지는 아이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기도 하지만 제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기도 했어요

아직 너답게 산다는 의미를 잘 모르는 아이에게는 너가 하고 싶은 대로 해보는거야 라고 말해줬는데

어른이 된 저도 나답게 사는게 뭔지 한참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어요

맑은 수채화 책이 아이의 표정, 글과 너무 잘 어울려요


넌 남들과 달라

다른 친구와 비슷하게 하고 싶고 동생이 하면 똑같이 하고 싶어하는 아이에게 딱 맞는 내용이었어요

남들과 달라도 괜찮아 너가 하고 싶은 대로 하는거야

무슨 일이 있더라도

우리는 항상...

널 사랑한다는 걸.

지금은 엄마,아빠가 아이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하지만

청소년기가 되면 엄마아빠의 사랑을 확신하지 않을 수도 있겠죠?

언제나 너의 뒤엔 엄마아빠가 있고, 널 지지한다는 걸 표현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 페이지에선 그게 느껴져요

엄마아빠의 품에서 세상을 향해 나가는 아이에게 삶의 지혜를 주는 책인 것 같아요

넌 많은 것을 갖고 있고, 그걸 맘껏 펼쳐보라고 응원하고, 격려해줘요

힘이 들땐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고 얘기해주는 부분이 참 좋아요

세상은 나 혼자서 살아갈 수 없기에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기도 하고, 도움을 받기도 하니까요

사춘기가 되어 힘들 때 다시 꺼내 아이들과 읽어보고 싶은 책입니다

나 자신을 찾아가는 책...

어른과 아이모두에게 추천해요~

 

​* 웅진주니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