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님도 응가를 한대 토이북 보물창고 14
서맨서 버거 지음, 에이미 카트라이트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태어나서 기저귀를 하다가 두 돌 즈음되면 배변 훈련을 시작하려고 마음을 먹죠~

아이만을 위한 변기도 마련하고 예쁜 팬티도 샀던 기억이 있네요

 

공주님도 응가를 한대는 변기훈련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예요


 

표지를 먼저 보면

여자친구들이 좋아하는 핑크색 톤의 표지에 반짝거리는 왕관을 쓴 공주님이 나와요

일단 공주님이 주인공이라 아이들은 책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예쁜 공주님이 반짝반짝 빛나는 핑크색 변기에 앉아있어요

뭘하는걸까?

파란새 두마리는 핑크색 끈을 물고 있네요

 

공주님을 따라 그림책 속으로 들어가봅니다


 

생쥐 한마리가 나와서 비밀 이야기를 해준데요~

알고싶니? (소곤소곤)

네~


 

모든 공주님은 처음엔 기저귀를 찬 아기였어요

그러다 쑥쑥 자라 자기만의 변기를 사용하기 시작한데요


 

자신의 옥좌에 앉는데 그건 변기와 같지만 다르기도 하데요

핑크색인데다가 반짝반짝 빛나는 다이아몬드와 하트와 별들이 박혀있고, 향기도 난데요


 

공주님은 변기에서 멋지게 일을 마치고 나면 특별한 공주스티커도 받아요

이부분에서 저희 아이들은 너무 좋아했어요

요즘 유치원에서 칭찬스티커를 받으면 기분이 아주 좋아져서

공주스티커를 받는다니 흥분하기 시작했어요

 

공주님이 변기 쓰는 법을 배운걸 모두가 자랑스럽게 여기고,

공주님도 아주 뿌듯하게 생각한답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나니 자기도 혼자서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다고 너무 뿌듯해했어요

 

첨에 유치원에 가서 혼자서 화장실에 다녀와야하는데

혼자서 화장실에 가는것도 무섭고,

휴지로 뒷처리 하는것도 싫어해서 하원때 까지 소변을 참고 올때가 많았거든요

그래서 책을 보여주면서 설득도 하고, 선생님의 도움도 살짝 받았더니 이젠 스스로 화장실에 다녀와요

 

그런 자기의 모습이 생각났는지 엄청 좋아하는 책이예요

 

공주님도 응가를 한대는 우리 아이들을 모두 왕자 공주님으로 존중해주고

화장실에 다녀오는 과정을 아주 상세하게 알려줘요

 

화장실에서 나올때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는 것까지 친절하게 짚어준답니다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엔

귀한 공주님을 돌보는 부모님들을 위해 변기훈련 요령을 알려주기도 해요

 

배변 훈련전에 이 책을 만났다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이 책을 보면서 아이들과 성공경험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배변 훈련을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한 부모님들께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