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N1 30일 완성 : 문법편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나무 지음 / 세나북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고 또 봐도 헷갈리는 일본어 문법을
효과적으로 베껴쓰고 머리에 쏙 넣을 수 있다는 '필사' 공부법을 안내한 독특한 책이다.
시중 다른 교재들과 다르게 손으로 쓰는 공부법을 강조하여 흥미로워서
저자인 '나무'님의 이전 책(JLPT N2 30일 완성)도 보았었는데,
N2를 준비하는 지금 문법 정리용으로 잘 사용하고 있어서 N1책도 너무나 기대가 되었다.

이 책은 세 가지의 챕터로 나뉘어져,
챕터 1에서는 비슷한 표현끼리 비교, 챕터 2에서는 한 단어에 여러가지 의미가 있는 단어들,
챕터 3에서는 좀 더 다양한 어휘를 확장시켜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각 챕터를 10일 씩 공부해 30일만에 완성하는데, 9일 동안 진도를 나가고 마지막 하루는
그 간의 진도를 복습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문법 하나라도 놓치지 않도록 안내한다.

 

 

각 문법은 우선 한글 해석과 간단한 의미 설명, 접속 방법이 설명된 후
해당 문법을 사용한 문장 세 개를 그대로 필사하면서 문장 속에서 익혀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이렇게 문장에도 해석이 달려 있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은 당연하다.
단어까지 가져갈 수 있는 일석이조!

특히 챕터 1 비슷한 표현끼리 비교한 챕터에서는 각 챕터 마지막에 Tip으로
각각의 문법의 뉘앙스가 어떻게 다른지 좀 더 자세하게 비교되어 있어 세심힌 구성을 느낄 수 있다.

N2를 이 책으로 공부하면서 확실히 책에서 한번 따라 써 본 문법은
그렇지 않은 문법보다 좀 더 기억에 오래 남는 것을 몸소 체험하였다.
N1도 이 책으로 정리한다면 문법은 완전히 정복할 수 있을 것 같아 얼른 N1을 제대로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의 문장을 따라 쓰면서 소리내어 읽는다면 가장 좋은 공부법이 될 것이다.

JLPT 문법에서 어려움을 느낀다면, 필사 공부법과 함께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