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템플릿으로 끝내는 토익스피킹 필수 전략서 - 단기간에 토익스피킹을 마스터하는 15개 템플릿 전략
황인기.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토익은 학원을 다니면서 단기간에 고득점을 획득했지만, 토익스피킹은 학원비는 물론이고 시험비도 토익보다 비싸서 독학으로 공부하기로 결정하고 책을 골랐다. 학원의 힘을 경험해보았기 때문에 보다 더 신중하게 토익스피킹 책을 골랐다. 여러 종류의 책이 많이 나와있었지만, 그중에서도 2019년 6월 변경 사항이 완벽 반영되었다는 이 책에 가장 먼저 눈길이 갔다.

책은 파트 1~6이 각 챕터 별로 나뉘어져 있고, 마지막에는 실전 모의고사 3회분(2,3회분은 홈페이지에서 제공)과 템플릿 요약본이 수록되어 있는 형식이다. 특히 토익스피킹은 단기간에 끝내는 수험자들이 많다 보니 1주 완성, 2주 완성 로드맵을 제시했다는 것도 눈에 띄었다.

각 챕터는 기초 이론 학습, 템플릿 익히기, 실전 연습의 흐름으로 나뉘어져 있다. 각 유형별로 자주 등장하는 문구, 목표 레벨 (6, 7+) 별 학습 전략 등을 설명해주고 실전 연습 페이지에서 템플릿을 응용해볼 수 있게 한다. 이 책이 다른 책보다 돋보이는 점은 학생들의 점수별 실제 답변과 저자 제이크쌤의 피드백을 QR 코드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내 답변의 어디에서 점수가 깎였는지 미리 짚고 넘어갈 수 있어 시험장에서 불필요한 실수를 줄여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시험장에서 당황하지 않도록 준비 시간 활용법까지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두었다.

전반적으로 토익스피킹 전문 과외 선생님을 내 옆에 붙이는 듯한 느낌의 친절한 책이다. 토익스피킹에서 어떤 유형의 문제가 출제되는지조차도 몰랐는데, 책에서 이렇게 처음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도 헤매지 않도록 시험을 완벽하게 분석해준다. 이 책으로 공부한다면 독학으로도 충분히 학원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열심히 따라가기만 한다면 독학으로도 토익스피킹 고득점은 시간 문제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