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확행 : 직무적성.자소서.인적성시험.면접 합격 비법
김장수.서영우 지음 / 성안당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준비생인 나는 요새 읽는 책도 모두 취업과 관련된 것을 읽는다. 취업에 관련된 상식을 쌓는 책, 혹은 자소서나 면접을 잘 통과할 수 있는 책 등. 처음에는 이 책도 그러한 맥락이라고 생각하고 집어 들었다. 단순히 여느 취업 관련 책처럼 취업 때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을 주는 책이지, 이 책으로 내 취업의 방향성이 잡히기는 힘들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프롤로그를 읽자마자 생각이 바뀌었다. 직무를 먼저 정하지 않고 취업 준비를 하는 것은 총 없이 전쟁터에 나가는 것과 같다고 한다. 탈락한 기업이 점점 많아질수록 내가 원하지 않았던 직무도 일단 뭐든 도전해보아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이 책에서는 따끔하게 직무를 먼저 설정하라고 말하고 있었다. 이 책으로 내 취업의 방향성이 다시 한 번 확실해졌다. 


책은 두 명의 취업준비생과 취업 상담을 해 주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직무 설정, 직무 분석과 자기소개서 작성, 인적성 시험 대비, 면접 대응까지 네 개의 챕터로 나뉘어져 있다.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는데 왜 취업에 번번히 실패하는지 이유를 모르겠다고 하는 취준생, 아직 뭘 하고 싶고 어떤 직무에 적합한지조차 파악하지 못한 취준생 두 명이 챕터가 진행되는 동안 서류를 완성하고 면접 대비를 하면서 궁금증을 해결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인다. 특히 취준생의 멘탈 관리, 자소서 작성 시 많이 하는 실수 등 세세한 부분까지 모두 짚어주고 있기 때문에 취업 준비의 바이블이라고도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제 막 취업 준비를 시작하는 학생들이 읽으면 시행착오 없이 원하는 기업에 빠르게 취업할 수 있을 것이고, 이미 취업 준비를 시작한 나에게도 지금까지의 해 온 준비와 앞으로의 방향성을 다시 한 번 체크해 주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