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러시아어 문법 - 입문부터 중급까지 문법 완전 정복! GO! 독학 시리즈
최수진 지음, Kaplan Tamara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교환학생 때 만난 러시아에서 온 친구가 있었다. 이 친구와 같은 레벨에서 수업을 듣게 되어 유난히 이야기 할 기회가 많았는데, 차가운 첫인상과는 다르게 누구보다도 따뜻하고 밝은 친구였다. 덕분에 멀게만 느껴졌던 러시아가 친근한 나라로 다가왔다. 이 친구와 점점 더 친해지면서 서로의 모국어도, 심지어 만국 공통어 영어도 아닌 교환 유학했던 나라의 언어로 이야기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이 무언가 말할 수 없는 이질감이 있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이 책이었다. 생소한 문자, 복잡한 동사 변화 등 진입 장벽이 높아만 보여 망설였지만, 이 책은 러시아어 자체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옆에서 과외를 해주는 듯 대화식 설명이 이루어져 있어 러시아어에 처음 도전하기에는 안성맞춤이었다.

책은 러시아어 문자 발음 규칙부터 시작해, 명사, 형용사, 동사 등 기본적 문장 성분과 접속사 등 심화 학습까지 다루고 있어 이 책을 완벽하게 끝내면 어느 정도의 일상문은 읽고 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문법이라고 하면 딱딱한 이미지가 있어 거부감이 들었지만 실제로 몇 과를 학습해보니, 편집이 깔끔해 우선 공부하고 싶다는 마음이 저절로 드는 것은 물론이고, 자세한 설명과 표가 삽입되어 있어 러시아어를 생전 처음 배워도 이해할 수 있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음성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것도 독학의 한계를 극복해 주는 장치 중 하나이다.

언젠가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인 시베리아 횡단열차 타기에 도전할 수 있도록, 친구와 친구의 모국어로 수다를 떨 수 있도록 이 책을 꼼꼼하게 마스터 할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