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영어 잘하고 싶니?
박신영 지음 / 솔앤유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에 대한 욕심은 많지만, 지금까지 시험 중심의 영어만 해와서 살아있는 영어를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감이 오지 않았다. 내게 영어란 넘어야만 하는 하나의 큰 산과 같아서, 영어를 유창하게 하는 사람들을 보면 부러우면서도 동시에 나도 영어를 잘하고 싶다는 압박감에 스트레스를 받았다. 이 책의 서두에 있는 '작가의 말' 페이지에서는 '행복하게 영어공부를 할 순 없는 것일까?'라는 마음으로 즐기며 공부를 할 수 있는 조언을 담았다고 하고 있다. 바로 이 부분에 끌려 많은 영어 서적 중에서도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특히 첫 장, 영어를 잘한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 부분에서는 내가 가져온 영어 실력의 기준을 되돌아 보게 되었다. 모든 사람이 영어를 원어민처럼 유창하게 할 필요는 없다. 외국 여행에서 문제 없이 영어를 쓰고 싶거나, 전공 서적을 원서로 읽고 싶거나, 외국인과의 비즈니스를 영어로 하고 싶은 사람 등 개인의 영어 공부 목적은 전부 다르고, 완벽하지 않아도 그저 자신의 목적을 이룰 수 있다면 그 사람은 영어를 잘한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나 역시도 이제 더 이상 완벽한 발음과 문법에 집착하지 않고 나만의 기준을 새롭게 세울 수 있게 되었다. 


책은 먼저 이렇게 영어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을 바꿔준 후, 발음, 회화, 독해, 듣기, 문법 등 각 부분을 다뤄 주어서 순서대로 읽지 않아도 술술 풀린다. 이 구성 역시도 전 부분을 잘할 필요 없이, 자신의 필요에 맞는 수준에만 도달하면 된다는 마음으로 읽을 수 있게 해 준다. 특히 나는 영어 회화를 가장 중점적으로 하고 싶어, 이 책의 조언인 '일단 술술 내뱉을 수 있도록 패턴화하여 활용도가 높은 문장을 외우자'나 자세한 미드 공부법 등이 큰 도움이 되었다.


단기간에 영어 시험 점수가 필요한 사람보다는, 피할 수 없다면 즐기고 싶다는 말처럼 평생의 숙제같은 영어에 즐거운 마음으로 다가가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