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질문 - 인생 여행자를 위한 코칭 에세이
이재경 지음 / 텍스트CUBE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의질문』

장미를 건네는 손에는 짙은 향기가 남듯 발걸음이 닿는 모든 곳엔 추억이 남겨진다는 생각이 든다. 때때로 덮쳐오는 인생의 파도를 견뎌내는 힘도 마음 한편에 심어진 추억의 씨앗 덕분에 솟아났던 게 아닌가 싶다. 인생이라는 여정을 함께한다는 점에서 동반자와도 같은 우리네 삶은 짧고도 긴 여정 속에 저마다의 의미를 찾으려 분주히 걸어나가지만, 이상과 현실의 간극 속 타협점을 찾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의문을 확신으로 바꾸기까진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고 여전히 모르는 것 투성이인 서툰 인생이지만 삶의 리듬을 따라 높은음자리처럼 숨 가쁘게 달려보기도 하고 악보 중간중간 쉼표를 넣어주며 유려한 흐름을 따라가다보면 마침내 꿈꿔왔던 이상향에 가까이 도달해있지 않을까 싶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 "여행의 질문"은 저자의 경험담과 더불어 챕터별로 여행지에서의 사진과 진심 어린 조언들이 아낌없이 담겨있어 읽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사르르 녹는, 예쁘게 포장된 사탕 꾸러미처럼 느껴졌다.

"어쩌면 용기를 낸다는 것은, 내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한 여정에서 가장 먼저 끼워야 할 첫 번째 단추일지도 모르겠다. 어떤 상황을 마주하더라도 어떤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받아들일 수 있는 순전한 마음. 거창하진 않더라도 일상의 순간순간 나를 선택하는 용기. 그것이면 충분할 것이다. 이러한 일상의 용기들이 결국 나를 만들고, 내가 원하는 삶을 완성하게 해 줄 것이다. 해봐야 알지. 그렇다. 망설여지는 순간, 힘껏 마음을 부여잡고 나를 선택하는 용기. 그것이 결국 오늘의 나를 만들었을 것이고, 앞으로 내가 원하는 나다움을 채워줄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여행의질문 #이재경 #텍스트큐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