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으로 알아보는 미래 유망 직업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32
김일옥 지음, 이진호 그림 / 뭉치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융합 사회과학 토론왕 30권 시리즈를 아이가 재미있게 잘 읽더라고요. 아이에게 좀 어렵고 무거운 주제도 있지만 흥미를 가지고 읽길래 앞으로도 이 시리즈가 나오면 계속 읽게 해줘야지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에 만나게 된 32권 인공지능으로 알아보는 미래 유망 직업. 이 책도 아이가 꼭 읽어보고 싶어 하더라고요.
아이가 자꾸 크다 보니 하고 싶은 일도 많아지고 직업 쪽에 관심을 가지고 되더라고요. 집에 있는 기존의 직업동화와는 달리 이 책은 미래 유망 직업을 알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도 저도 더 흥미가 생기더라고요.
주인공 유망이가 우연한 기회에 2037년 미래로 가면서 다양한 직업도 체험해보고 미래의 직업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어요.
직업군을 생활,여가 분야와 문화,예술 분야,IT,로봇 붓야,의료 복지,3D 프린팅 분야,경제,경영 분야,환경 에너지 분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어요. 미래의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서 살펴보니 기존의 것에서 조금 변형된 것도 있고 새롭게 생겨난 것도 있어서 아이와 꼼꼼히 살펴 보았어요.
처음부터 아이의 흥미를 높인 길잡이봇과 무인택시. . . 아주 생소하지는 않지만 책을 통해 만나니 더 신기하더군요.
책 중간중간 미래 가이드와 직업 보고서,토론왕 되기와 퀴즈 퀴즈까지 있어서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정보도 얻고 내용 확인과 토론까지 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미래 유망직업 관련 사이트 소개와 어려운 용어 설명이 있어 용어 정리도 하고 관심있는 분야를 직접 찾아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마지막으로 신나는 토론을 위한 맞춤 가이드를 통해 책을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친구들이나 부모와 토론도 해 볼 수 있어요. 예시답안이 있어 부모가 지도하기도 편하네요. 교과 연계표를 통해 교과 연계 학습도 가능해요.
초등학교 중학년 이상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부모와 함께 읽고 토론하기 좋은 책이네요. 40권까지 출간 예정이라니 다른 책들도 다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양한 주제의 책이 앞으로도 많이 출간되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