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세계사 - 그림 속에 숨어 있는, 개정판
김영숙 지음, 에스더 그림 / 주니어중앙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미술에 관심이 많은 아이를 위해 이번에 접하게 된 책은 그림 속에 숨어 있는 어린이 세계사에요. 아이를 어려서부터 미술관이나 전시회에 많이 데리고 다녔더니 미술 분야에 관심으 가지네요. 저도 미술 분야는 잘 모르지만 관심이 있어서 아이가 걷기 시작할때부터 데리고 다니기 시작했더니 다른 아이들에 비해 조금 더 관심을 가지는 것 같아요. 어린 아이가 뭘 알까라고 생각했는데 자주 보니까 익숙해져서 그런가 봐요.
초등학교 4학년,6학년 남매과 함께 과거로 여행을 다니면서 미술작품과 여러 등장 인물을 통해서 미술 감상도 하고 세계사도 공부할 수 있어서 여러 모로 좋아요. 아이도 그냥 그림만 보다가 그림을 통해서 세계사 공부까지 할 수 있으니 더 흥미를 가지고 보네요. 초등학교 고학년이 읽으면 좋을 정도의 수준이고 그림이나 세계사에 관심이 있거나 공부해보고 싶은 성인들도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에요. 제가 세계사를 싫어했는데 이 책을 아이와 함께 읽어보니 저도 공부가 되고 좋더라고요. 전시회에 가도 제가 설명해주기 보다는 도슨트의 설명이나 책자를 보는게 전부였는데 이제 아이들에게 조금은 설명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시대별로 나뉘어서 다양한 등장인물과 함께 여러 가지 정보를 알려주는 것도 좋고 부록으로 포함된 미술로 보는 역사 연표를 통해서 세계사뿐만 아니라 국사 공부까지 할 수 있어서 좋네요. 아이들 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동양과 관련된 부분이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 나름대로 미술과 세계사 공부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는 책이라서 좋은 것 같네요. 초등학교 중학년 이상 성인까지 부담없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좋은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