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습니다 밝은미래 그림책 50
알렉산드라 미르작 지음, 이지현 옮김 / 밝은미래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색 표지 중앙에 그려진 동물은 무엇일까요? 저는 까만 개라도 생각했는데 고양이라고 하네요. 보고 또 봐도 개로 보이는데 저만 그렇게 보이는 걸까요?

이 책의 제목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고양이가 주인을 찾는다는 걸까요? 아니면 잃어버린 고양이를 주인이 찾는다는 걸까요? 표지 그림을 가만히 보니 주인이 고양이를 찾는 전단지를 붙인 것 같네요.

 

 

가족과 함께 아늑한 집에서 사는 고양이는 엄마, 아빠를 최고의 놀이 친구로 생각해요. 그런데 요즘은 엄마 아빠가 고양이와 잘 놀아주지를 않네요. 그림으로 보면 고양이는 엄마, 아빠를 쫓아다니는데 두 사람은 바쁜 일이 있거나 귀찮다는 듯이 행동하네요. 그래서 고양이는 엄마, 아빠가 자신과 놀아주지 않는 것을 자신이 보이지 않아서라고 생각해요.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을까요? 저는 고양이가 아니라서 잘 이해가 되지 않네요.

 

 

슬프고 우울해진 고양이는 도시로 가기로 해요. 도시에는 자신과 놀아줄 누군가가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나봐요. 도시로 간 고양이는 울어보기도 하고 소리를 내보기도 하고 만지고 손을 내밀어 보기도 하지만 아무도 자신을 쳐다보지 않네요. 사람들은 뭐가 그리 바쁜지 앞으로 나아가기만 하네요. 집에서 점점 멀어진 고양이는 결국 길까지 잃게 되요.

 

 

너무 힘들고 자신이 불쌍하다고 생각한 고양이는 버려진 통조림으로 허기를 달래고 자신의 몸을 누일 상자를 찾아서 기어 들어가네요. 온몸을 웅크리고 눈을 감고 잠이 든 고양이... 고양이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다시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이대로 떠돌이 고양이가 되어 힘겨운 생활을 이어나가야 하는 건 아닐까요? 고양이의 앞날이 걱정스럽네요.

루마니아 그림책이라는 소개와 표지만 봐서는 개처럼 보이는 고양이의 이야기라서 더 궁금하고 읽어보고 싶었네요. 자신과 놀아주지 않는 것을 자신이 보이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집을 떠난 고양이의 모습이 귀엽기도 하고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할 수가 있지라는 생각에 웃음이 나왔네요. 집 나오면 고생이라는 말이 있듯이 고양이는 고생하다가 겨우 몸을 누일 곳을 찾네요.

이 그림책은 반려동물의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아이들이라고 생각해 볼수도 있네요. 아이들도 바쁜 부모가 자신과 놀아주지 않으면 사랑받지 못한다고 생각해서 이런 생각이나 행동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고양이처럼 집을 나가는 것까지는 못하더라고 충분히 이렇게 생각할 수 있다고 보네요.

이 책을 읽고 고양이라는 반려 동물에 대해서도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 아이들도 이럴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집에서 혼자서도 잘 노는 아이를 한 번 더 쳐다보게 되었네요. 아이에게 일부러라도 더 관심을 가져야겠어요.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밝은미래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