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똑똑해지는 미로 찾기 : 기초편 - Follow Your Nose! Highlights 똑똑해지는 미로 찾기
Highlights 편집부 엮음 / 아라미kids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라미 키즈의 숨은그림찾기 시리즈는 아이가 좋아해서 많이 활용해 보았는데 미로찾기는 처음 접해보네요. 숨은그림찾기는 많이 해봐서 이제 다른 것도 해보고 싶다고 했는데 이렇게 미로찾기 교재를 활용해 볼 수 있었네요. 처음 만나보는 미로찾기이니 기초편으로 만나 보았어요.

표지그림부터 재미있네요. 문어도 보이고 잠수함도 보이고 불가사리도 보이도 악어도 보이네요. 표지 그림은 물과 관련된 미로찾기네요. 오른쪽 위에 서있는 신은 바다의 신 포세이돈일까요? 포세이돈과 악어, 문어의 표정이 너무 귀여워요. 다들 무언가를 보면서 신나 보이네요.

뒷표지를 보니 똑똑해지는 미로찾기는 총 4가지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네요. 기초편, 초급편, 중급편, 고급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 만나본 기초편이 가장 처음 단계네요. 아이가 잘하면 다음 시리즈도 활용해보고 싶네요.

미로찾기 문제는 한글과 영어가 같이 적혀 있네요. 아이가 아직 어려서 한글 문제만 읽어 보았어요. 저는 영어 문제 읽어보면서 제 독해 실력을 테스트해 보기도 했네요. 이미 한글로 문제를 읽어서 영어 문제 읽기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고요.

아이는 책을 받자마자 맨 앞 장부터 미로찾기를 시작하네요. 기초편이라 그런지 어렵지 않게 풀었어요. 처음 하는 건데도 재미있다면서 혼자서 미로찾기를 하네요.

 

 

어디에 착륙할까 미로찾기는 아이가 출발지에 따른 도착지를 예측해보고 미로찾기를 했는데 자기 생각이 맞다며 다하고서 좋아했어요. 스카이다이버들의 착륙지가 다양하네요. 아이가 좋아하는 물놀이장과 트램폴린이 있어서 더 재미있어했어요. 자신의 생각이 맞으니 신기해하면서도 좋아하네요.

 

 

항해 미로는 배가 4개의 섬에 각각 들렀다가 부두로 다시 돌아오는 미로찾기인데 힘들이지 않고 해냈네요. 4개 섬의 이름이 재미있어서 한 곳씩 지날 때마다 섬 이름을 말해보면서 웃네요. 예전에 오리배 타봤던 일을 생각하면서 다시 오리배 타고 싶다고 하네요.

 

 

강아지들이 어떤 간식을 먹을지 미로찾기를 통해 알아내는 거에요. 이번에도 개랑 간식을 보면서 예측해보고 미로찾기를 시작하네요. 신기하게도 이번에도 아이의 생각대로 강아지가 먹는 간식이 연결되서 신기했어요. 자신의 생각이 맞았다면서 신나서 "야호"를 외치며 미로찾기를 했네요.

미로찾기는 처음인데 기초편이라서 아이가 어려워하지 않고 재미있게 잘했어요. 미로찾기 상황들이 아이가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한 번 시작하면 여러 장을 풀 정도로 재미있어 했네요. 그림이 유아들이 좋아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유아들이 하기에 흥미롭고 재미있네요. 책의 가운데 부분 때문에 간혹 연결이 매끄럽지 않은 곳이 있었지만 잘 살펴보고 미로찾기 진행할 수 있었네요.

표지 그림에는 바다속 이야기가 실려 있는데 정답에는 표지 미로찾기가 다르게 표시되어 있어서 약간 의아하기는 했네요.

아라미 키즈는 다양한 시리즈를 다양한 수준으로 선보이니까 아이와 다양하게 활용해볼 수 있어서 좋아요. 숨은그림찾기와 미로찾기 외에도 다른 재미있는 시리즈가 나와서 아이와 함께 활용해보고 싶네요.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아라미키즈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