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찰리 9세 15 - 바다거북섬의 사냥꾼 ㅣ 미스터리 추리동화
레온 이미지 지음, 김진아 옮김 / 밝은미래 / 2021년 8월
평점 :

찰리 9세 시리즈는 1권부터 큰아이와 함께 읽고 있는데 매번 이런 이야기를 어떻게 생각해내는지 신기할 따름이네요. 벌써 15권이 출판되었는데 매 권마다 재미있어서 큰아이와 한 번에 읽고 다음 권을 기다리게 되네요. 큰아이보다 제가 더 좋아해서 다음 권 나오기를 목빠지게 기다리네요.
표지가 좀 무섭네요. 제목에 있는 바다거북이가 보이는데 표정이 너무 무섭네요. 눈과 커다란 입에서 빛이 나는데 금방이라도 입을 벌려서 사람을 잡아먹을 것 같네요.도도 탐험대는 무시무시한 바다거북을 피해서 도망가고 있네요. 아이들의 표정이 너무 겁에 질려 있어서 과연 이곳에서는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대서양 선박왕 아서의 호화로운 개인 헬리콥터를 타고 탕윙과 늑대왕 로키, 도도 탐험대는 세 번째 신비로운 보물을 찾으러 태평양에 있는 미지의 작은 섬 바다거북섬으로 향하고 있네요. 바다거북섬에는 탕윙이 다니는 세인트 스티븐 학교가 있는데 이 학교를 되살린 로버츠 씨는 세계모험협회에서 가장 유명한 10대 추리 박사 중 한 사람이고 로버츠 씨가 죽은 뒤에 그가 가지고 있던 신비로운 보물이 이 학교에 있다는 이야기가 떠돌고 있네요.
바다거북섬에 있는 세인트 스티븐 학교에 가기 위해서 탕윙과 늑대왕 로키, 도도 탐험대는 스카이 다이빙을 해서 바다가북섬에 내리는데 이건 탕윙이 아이들의 용기를 시험해 보기 위해서 일부러 계획한 거네요.

탕윙이 다니는 학교에 가기 위해서는 바다거북섬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데 펜션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다음날 배를 타기로 하네요. 펜션에서 커다란 트렁크를 힘들게 들고 다니는 조니를 만난 도도 탐험대는 가방에 대해 궁금증을 갖는데 다음날 배에서도 또 조니를 만나게 되네요. 조니는 무거운 트렁크를 감당하지 못하고 바닥에 꽈당 넘어져 틈이 조금 벌어지게 되고 도도는 그런 조니는 도와주기 위해서 트렁크에 손을 뻗고 바로 그 때 트렁크가 확 열리면서 시커먼 물체가 튀어 나와 도도에게 달려 들어 한 쪽 팔의 옷자락을 찢어 버리네요. 다행히 늑대왕 로키가 재빠르게 도도를 안전한 곳으로 피신시켜서 위험한 상황은 벗어나지만 모두들 크게 놀라네요. 시커먼 물체의 정체는 코모도왕도마뱀의 새끼인데 생김새도 무시무시하지만 독성이 강해서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네요. 조니가 도움을 청하러 가서 형 조지를 데려와서 모두 무사하긴 했지만 세인트 스티븐 학교에 도착하기도 전에 아이들은 무시무시한 경험을 하게 되네요. 아이들의 이런 경험은 목적지에서의 모험이 더 흥미진진할 거라는 걸 예상하게 하네요.
도도 탐험대는 세인트 스티븐 학교에 교환학생 자격으로 온 것이기에 탕윙과 함께 교장 선생님을 찾아뵙게 되는데 그곳에는 매닝 교장 선생님이 아닌 새로운 젠 교장 선생님이 계시네요. 인사를 마친 후 탕윙과 늑대왕 로키는 매닝 교장 선생님에 대한 것을 알아보기 위해 일주일 정도의 일정으로 길을 떠나고 학교에는 도도 탐험대만 남게 되네요. 도도는 조니와 룸메이트가 되고 조니의 형 조지와 붉은 머리 모임에 대해서 듣게 되네요.
월요일 아침 조니를 가이드로 해서 도도 탐험대는 학교 식당에서 밥을 먹게 되는데 분위기가 너무 엄숙하네요. 학생들은 모두 고개를 숙이고 밥을 먹고 있고 붉은 머리 모임 회원들이 식당에서 아이들을 감시하고 있네요. 얼마의 시간이 지난 후 붉은 머리 모임 회장 조지가 와서 붉은 머리 모임 회원들을 식당에서 데리고 나가자 식당은 활기를 띠네요. 도도 탐험대는 조니에게 붉은 머리 모임의 행선지를 물어보고 그들이 미사를 드리러 월요일 성당에 간다는 사실을 알고 의아해 하네요. 미사는 보통 일요일에 드리니까요.

도도 탐험대는 조니를 앞세우고 월요일 성당에 들어가려 하는데 입구에서 조지의 코모도왕도마뱀의 저지를 받고 물러나네요. 하지만 다른 출구를 찾아내서 안으로 들어가고 붉은 머리 모임의 눈을 피해 들어간 방에서 무시무시한 고해실을 발견하네요. 으스스한 고해실에는 벽 곳곳에 손뼈들이 박혀 있네요. 도도 탐험대는 궁금증을 가지고 붉은 머리 모임의 소행이라고 의심을 하네요.
조지에게 월요일 성당에 들어온 것이 발각되었지만 이곳에서 본 것을 아무에게도 발설하지 않겠다는 서약을 한 도도 탐험대는 무사히 월요일 성당을 빠져 나오지만 길을 잃게 되네요. 도도 탐험대는 로버츠 씨와 그의 부인 묘비를 발견하고 묘비명에서 오류를 발견하네요. 그 때 젠 선생님을 만나 무사히 학교 교실로 돌아올 수 있게 되고 젠 선생님을 더 좋아하게 되네요.

도도 탐험대는 월요일 성당과 교실에서 일어난 일련의 사태, 붉은 머리 모임의 의심스러운 행동 등을 믿을 만한 사람이라고 생각한 젠 교장 선생님께 알리게 되요. 하지만 젠 선생님으로부터 붉은 머리 모임과 월요일 성당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조지에 대한 의심을 거두게 되네요. 교장실을 나오면서 숨겨진 뼈를 발견한 찰리로 인해 도도 탐험대는 다시 교장실로 들어가고 거기서 충격적인 것을 목격하네요. 도도 탐험대는 젠 교장 선생님을 찾으러 다니다가 보건실에서 조지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조지와 도도 탐험대는 젠 교장 선생님을 찾으러 다니게 되네요. 학교 도서관에서 비밀 통로를 발견하고 그곳에 들어간 도도 탐험대는 이상한 광경을 목격하게 되고 젠 선생님의 비밀 실험실까지 발견하게 되네요. 과연 젠 선생님의 정체는 뭘까요? 조지가 이끄는 붉은 머리 모임은 과연 어떤 조직일까요? 도도 탐험대는 위기 상황에서 젠 선생님의 정체를 밝히고 탕윙이 오기 전에 세 번째 미스터리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요?
표지부터 무서웠던 찰리 9세 15권은 내용도 으스스했네요. 탕윙과 늑대왕 로키의 활약도 기대했는데 다른 일로 떠나버려서 아쉬웠어요. 이번에 등장한 붉은 머리 모임 회장 조지와 그의 애완동물인 코모도왕도마뱀 아시의 등장도 흥미로웠네요. 처음부터 의심을 했지만 젠 교장 선생님의 정체가 좀 충격적이었고 확실하게 밝혀내지 못해서 아쉬웠네요. 도도 탐험대에게 계속해서 용기를 불어넣어주고 지지해주는 찰리의 활약도 멋있었고요. 큰아이는 이 책에 등장하는 약물이 신기했고 용감하게 사건을 추리해나가는 도도 탐험대의 모습을 본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네요. 저는 젠 선생님의 정체가 너무 궁금하고 다음 권에서는 탕윙의 활약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다음 권이 너무 기다려지네요. 16권에서는 또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시리즈가 진행될수록 예측하기 힘든 이야기들이 전개되서 더 흥미롭고 기대가 되네요.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밝은미래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