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긴 숨은그림찾기
하이라이츠 편집부 지음 / 아라미kids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둘째 아이와 아라미키즈의 다양한 시리즈를 활용해보았는데 항상 대만족이었네요. 이번에는 기존과는 좀 다른 숨은그림찾기에 도전해 보았어요. 세상에서 가장 긴 숨은그림찾기라는 제목에 어울리게 펼치면 4.5미터 길이로 길게 펼쳐지는 숨은그림찾기 책이네요. 병풍처럼 세울 수도 있고요. 살짝 불편한 점은 그림 뒤에 찾아야 할 숨은그림찾기 목록이 있어서 아이 몰래 뒤에서 목록을 확인해야 하는 점이에요. 저는 사진으로 찍어서 아이가 숨은그림찾기에서 12개를 다 찾지 못했을 때 힌트를 제시해 주었네요.

 

 

책을 펼치면 꼭 마라톤을 준비하듯이 이렇게 시작을 알리는 그림과 화살표가 보이네요. 설명처럼 펼치고, 또 펼쳐서 4.5미터가 넘는 책을 펼쳐가면서 숨은그림을 찾는 재미는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저도 아이와 함께 숨을 고르고 숨은그림찾기를 출발하자고 했네요.

 

 

아이는 끝까지 그림을 살펴본 후에 마음에 드는 그림을 고르고 바로 찾기 시작하네요. 거침없이 찾는 속도를 제가 따라가지 못하네요. 12개를 다 찾지 못하고 무엇을 찾아야 하는지 도움을 청할 때 숨은그림찾기 목록을 찍은 사진을 보며 아이에게 알려주었어요. 목록을 알려주자 또 거침없이 찾아내네요. 자신이 찾은 부분을 색칠해 달라고 해서 아이는 숨은그림에 연필로 동그라미를 치고 저는 색연필로 색칠을 해주었어요.

 

 

숨은그림은 거침없이 찾는데 목록에서 불러주는 단어를 가끔 모를 때가 있어서 설명을 해주었네요. 아이가 아직 세상에 있는 모든 물건을 다 보고 아는 것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설명해 주면 본 적이 없는데도 이것 같은데 라며 잘 찾네요. 신기할 따름이에요.

 

 

딱 3장을 펼쳐서 하더니 이제 다음에 하겠다고 하네요. 시장처럼 보이는 그림이 마음에 들었다며 마지막으로 고른 그림이에요. 이번에도 제가 속도를 따라갈 수 없이 숨은그림을 찾아내네요. 숨은그림을 찾는 능력도 있지만 그동안 아라미키즈의 숨은그림찾기 시리즈를 다양하게 활용한 결과로 보이네요.

아이와 함께 세상에서 가장 긴 숨은그림찾기를 하루 3장씩 펼쳐서 완주했네요. 나날이 늘어나는 아이의 숨은그림찾기 실력에 저는 신기하고 즐겁네요. 숨은그림찾기 할 때는 공부할 때과 다르게 너무나 집중을 잘하는 아이가 너무 귀여워요. 숨은그림찾기 책을 펼치면 곳곳에 숨어있는 숨은그림이 보인다며 연신 동그라미를 치는 아이를 보면서 자신이 좋아하고 재미있어 하는 일을 할 때는 누가 시키지 않아도 이렇게 열심히 할 수 있다는 사실은 아이나 어른이나 모두 같다는 것이 새삼 신기하네요. 7살이 되니 이제 혼자서 옷도 골라서 입고 계획표를 세워서 공부도 할 수 있는 아이가 너무 빨리 훌쩍 커버린 것 같다고 느끼는 건 아직도 둘째가 아기로만 보이는 엄마의 마음이겠죠? 아이와 언제까지 이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지 요즘은 시간이 빠르게 흐르는 것이 안타깝네요.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아라미키즈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