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 4 : 개천이를 찾아라! 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 4
전경남 지음, 한상언 그림 / 단비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둥 번개를 맞고 신비한 능력을 가지게 된 콩의 4번째 모험은 과연 어떻게 전개될까요?

4권 표지는 콩과 젊은 남자가 탁자를 사이에 두고 앉아 있고 탁자 가운데에는 케이크 상자가 놓여 있네요. 콩의 표정은 즐거워 보이고 남자의 표정은 약간 어리둥절해 보이네요. 가운데에는 공중에 떠있는 노란 원피스를 입고 모자를 쓴 할머니의 모습이 보이네요. 할머니는 남자를 슬픈 표정으로 쳐다보고 있고 만지고 싶어하는 것 같네요. 콩은 남자에게 할머니가 여기 있다고 말하는 것 같네요. 과연 남자와 할머니에게는 어떤 사연이 숨겨져 있을까요?

학교가 끝나고 은비와 퀴즈를 풀면서 집으로 가는 콩. 한 번에 답을 맞출 수도 있지만 재미를 위해 틀린 답을 말하네요. 기분 좋게 집으로 돌아온 콩은 난장판이 된 집안을 보고 도둑이 들었는지 알고 깜짝 놀라네요. 다행히 도둑이 아닌 콩을 찾아온 4번째 귀신이네요. 할머니라고 불렀더니 아줌마라고 하고 엄마의 옷과 장신구를 마음대로 꺼내서 입어보고 걸쳐보는 아줌마 귀신... 콩은 치우라고 하고 아줌마 귀신은 계속 어지르고 끝날 것 같지 않은 싸움이 지속되네요

 

 

 

이 싸움을 잠재운건 아줌마가 건넨 쪽지에 적힌 퀴즈에요. 퀴즈를 좋아하는 콩은 화났던 마음도 잊고 퀴즈에 집중하네요. 그런데 퀴즈가 쉽지만은 않네요. 퀴즈에 있는 규칙을 발견하기 위해 콩은 열심히 생각하고 노력하네요.

 

 

마침내 퀴즈의 정답을 찾아낸 콩. 10월 3일에 대해 물으니 아줌마 귀신은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날이 개천절이라고 하자 우리 개천이를 찾아달라고 하는 아줌마 귀신. 눈물을 흘리며 홀연히 사라져버리네요.

 

 

아줌마가 사라진 후 컴퓨터를 통해 열심히 개천이를 찾던 콩은 외할아버지 오흥 씨의 부름을 받고 태권도장으로 향하네요. 가는 길에 은비를 만나 동행하고 같이 태권도장에서 열심히 수련을 한 후 오흥 씨가 사주는 맛있는 고기를 먹으러 가네요. 고깃집에 나타나서 콩의 고기를 다 먹어버리는 아줌마 귀신 때문에 콩은 기분이 상하네요. 콩 일행이 음식점을 나온 뒤에도 아줌마 귀신은 음식점에 남아 다른 테이블에 있는 손님의 고기를 맛있게 먹네요. 아줌마 귀신은 낮에도 나타나 콩을 따라다니고 신나게 놀고 콩과 은비는 아줌마가 건네준 퀴즈를 풀면서 점점 개천이를 찾는 것에 접근해 가네요. 귀신이 고기를 맛있게 먹고 신나게 노는 모습에 웃음도 나고 신기했네요. 콩과 은비가 퀴즈를 풀어 드디어 개천이를 찾아내고 아줌마의 사연을 접하게 되네요. 아줌마와 개천이는 과연 무슨 관계일까요? 아줌마는 개천이를 만나서 편안한 마음으로 떠날 수 있겠죠?

아줌마 귀신은 할머니로 보일만큼 살아생전에 고생을 많이 하고 가슴아픈 사연도 가지고 있어서 안타까웠어요. 콩은 귀찮고 힘들어 하면서도 아줌마 귀신의 퀴즈를 풀고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었네요. 이번 모험에서는 은비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들의 도움도 컸네요. 귀신을 만날 때마다 콩 혼자의 힘이 아닌 친구나 가족의 도움을 받는 과정이 흐뭇했네요. 아이는 표지에 나와있는 아줌마 귀신과 남자의 만남이 감동스러웠다고 하네요.마지막 5권에서는 과연 어떤 모험이 펼쳐질지 몹시 궁금하네요.

 

#단비어린이#추천도서#귀신보는추리탐정,콩#4권개천이를 찾아라#허니에듀서평단#허니에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