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에 간 규리
박철민 지음 / 모래알(키다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아이는 돌 지나면서부터 미술관에 데리고 다녔는데 둘째는 어린이집도 일찍 보내고 큰아이와 나이 차이가 많이 나서 미술관에 데려가본 기억이 없네요. 그런데도 그림 보는 것도 좋아하고 그림에 관심도 많고 그림도 곧잘 그리네요.

아이들에게 민화는 많이 보여주지 못했는데 모래알 출판사에서 아이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그림책이 나와서 읽어보았네요.

표지 그림에는 귀여운 소녀가 커다란 새를 타고 하늘을 날고 있네요. 커다란 새 무리가 하늘을 나는 모습이 멋지네요. 특히 소녀를 태운 새의 모습은 화려하기까지 하네요

이 책을 쓰고 그리신 박철민 님께서는 책도 여러 권 쓰시고 여러 그림책에 그림도 그리시고 각종 대회에서 상도 받으신 화려한 이력의 소유자시네요. 흑백과 컬러 그림의 조화가 독특하네요.

 

화창한 날 규리는 엄마 손에 끌려 미술관에 왔어요. 동물원이면 좋았겠지만 규리에게 미술관은 별로네요. 하지만 엄마 모임 때문에 어쩔 수없이 따라오게 되었네요. 흑백이지만 규리가 미술관에 들어가기 싫어하는 모습이 잘 나타나있네요. 담벼락으로 얼핏 보이는 그림을 보니 현대 미술은 아니네요. 엄마는 친구들을 만나서 좋지만 규리는 심심하고 따분하기만 하네요. 규리의 표정에서 아이의 마음이 고스란히 나타나 있네요.

 

 

 

엄마가 친구들과 모임을 할 동안 규리는 전시장 안으로 살며시 들어가 보았어요. 초초,치치,꾸꾸,랑랑 등 재미있는 이름을 가진 동물 친구들이 보이네요. 동물들 그림은 마치 살아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그 때, 지붕에서 툭툭, 벽에서 탁탁,바닥에서 뚜벅뚜벅 그림 속 동물 친구들이 규리 앞에 모습을 나타내고 함께 놀러가자고 하네요.

규리는 동물 친구들과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아이들에게는 그닥 즐거운 장소가 아닌 미술관에서 규리는 환상적이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네요. 규리처럼 많은 아이들이 미술관에서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마 작가님도 그런 생각과 상상력을 가지고 이 책을 쓰지 않으셨을까요? 이런 미술관이 있다면 어른인 저도 가서 신나게 놀아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