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소리가 말했어 알맹이 그림책 49
오승한 지음, 이은이 그림 / 바람의아이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람의 아이들의 알맹이 그림책 시리즈를 여러권 만나보았는데 생각할거리도 많고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았네요. 아이와 읽으면서 마음껏 웃었던 책도 있고 아이에게 좀 어려워 보여서 저만 천천히 생각하며 읽었던 책도 있었네요.

 

이번에 만나본 책은 알맹이 그림책 시리즈 49 '엄마소리가 말했어'에요. 표지에 그려진 엄마의 모습이 푸근해 보이네요. 자음들을 안고 환하게 웃고 있는 엄마의 모습이 행복해 보이네요. 엄마와 자음들이 직접 만든 인형이라니 더욱 정감있네요.

 

 

 

 

니은은 자신이 맨날 혼만 나서 싫다네요. 니은이 하는 말을 들으니 정말 나무라는 말만 있어서 의기소침해지네요.

하지만 엄마소리는 그런 니은에게 니은이 들어간 좋은 말들을 들려주네요. 니은이 이 말을 들으면 정말 힘이 날거에요.

그림에서 손가락을 마주대고 있는 모습에 영화 이티의 한 장면이 생각나네요. 니은 인형들도 서로 공감하고 통하고 있는 걸까요?

 

 

 

치읓도 자신이 들어간 말이 어둡고 무거워서 싫다네요. 치읓은 따뜻한 말이 좋은가봐요.

이번에도 엄마소리는 어깨가 축 쳐진 치읓에게 힘을 실어주네요. 치읓이 들어간 처음과 첫눈이라는 단어가 설레네요. 엄마소리를 듣고 보니 치읓도 멋진 친구네요.

이 책은 자음들이 자신이 들어간 미운 말을 말하면 엄마소리가 해당 자음이 들어간 좋은 말을 해주면서 자음을 보듬어 주네요. 정말 엄마가 그러듯이 자음에게 힘이 되어주는 말들이 포근하게 다가오네요.

엄마소리의 말을 읽으면서 저도 아이에게 상처주는 말을 많이 했던게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이렇게 그림책으로 읽어도 기분 좋아지는데 엄마가 아이들에게 이런 말을 해주면 아이는 힘도 나고 행복할 거에요. 아이에게 고운 말, 예쁜 말을 사용하라고만 할게 아니라 부모가 먼저 아이에게 그런 말을 사용하려고 더 노력해야겠어요.

한글을 배우는 둘째는 자신이 아는 글자가 나올 때마다 신나하고 인형들이 너무 예쁘다며 따라 그리기도 하네요. 여자 아이라서 그림을 보면서 곧잘 따라 그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