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의 저주 고스트 X파일 2
J. X. 애번 지음, 왕형원 그림, 남진희 옮김 / 풀빛미디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포물을 좋아하는 아들에게 책을 읽으면서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싶어서 고스트X파일 시리즈를 서평도서로 만나 보았어요. 1권도 재미있어 보였는데 제목에 보이는 '저주'라는 단어가 눈길을 끌어서 2권을 먼저 읽어보게 되었네요.

책표지에는 무시무시한 악마의 모습이 보이네요. 붉은 연기에 휩싸여있는 악마의 모습이 섬뜩하네요.아래에 하얀 것은 악마의 송곳니 같네요. 양손으로 무언가를 잡고 있는 모습이 주인공이 악마에 의해 곤경에 처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 과연 주인공은 인라인스케이트로 인해 악마에게 어떤 저주를 받게 되는 걸까요?

 

마테오는 부모님, 동생과 함께 살고 있어요. 부모님을 도와 일주일 전부터 쓰레기봉투 버리기를 시작했는데 마테오는 그 일이 너무 싫었어요. 음식물 쓰레기봉투를 들고 어두컴컴한 거리를 100여 미터 걸어갔다가 오는 일이 좀 무섭기도 하고 짜증도 났거든요.

세 번째 음식물 쓰레기봉투를 버리고 오는 길에 마테오는 놀이터에서 이상한 그림자를 발견하고 도망을 치는데 결국은 그 그림자가 마테오를 덮치네요. 하지만 그 그림자는 중학교에 입학하면서 죽이 잘 맞아 절친이 된 여자친구 베로였어요. 베로는 뉴욕에서 일하는 삼촌으로부터 멋진 선물을 많이 받는데 이번에는 롤러XD사가 만든 인라인스케이트네요. 마테오에게 선물을 자랑하러 오다가 뜻하지 않게 마테오를 놀래켰네요.

마테오는 부모님께 얼마 남지 않은 자신의 생일선물로 베로와 같은 인라인스케이트를 요구했지만 가격도 너무 비싸고 집안 사정도 여의치 않아서 거절당해요. 마테오는 너무 화가 나서 인라인스케이트만 가질 수 있으면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소원까지 비네요. 과연 이 소원은 이뤄질 수 있을까요?

 

마테오는 학교에서 베로와 함께 정보실의 구닥다리 컴퓨터를 이용해서 인라인스케이트를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지만 쉽지가 않네요. 그래서 컴퓨터를 끄고 정보실을 나가려는데 컴퓨터에서 소리가 들리네요. 컴퓨터에 떠있는 글씨는 마테오가 원하는 인라인스케이트를 갖는 대신 마테오의 어릴 적 기억 하나를 줄 수 있냐는 지옥 상점의 거래 제안이네요. 믿을 수 없는 제안에 마테오와 베로는 정보를 입력하고 정보실을 나오네요. 그리고 반신반의하면서 그 일을 잊어버리기까지 하네요.

 

다음날 믿을 수 없는 일이 마테오에게 일어나요. 진짜로 인라인스케이트를 받게 된거에요. 그리고 인라인스케이트를 처음 타보는 마테오는 본인조차 믿을 수 없는 인라인스케이트 타는 실력을 보여 주네요. 인라인스케이트를 타고 위험천만한 일도 벌이고 친구까지 따돌리고 미친듯이 인라인스케이트 타기에 몰두하네요. 그래서 마테오와 베로는 두려움에 떨게 되요. 과연 마테오는 인라인스케이트가 자신을 조정하는 것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과연 마테오에게 걸린 인라인스케이트의 저주는 무엇일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언가를 하고 싶거나 갖고 싶은 욕망이 있어요. 그리고 그 중 일부는 원하는 것을 이루지만 대부분은 희망사항으로만 간직해야되죠.

이 책 속 마테오는 희망사항을 운좋게 손에 넣지만 파장효과까지는 깊게 생각하지 못했네요. 원하는 것을 손에 넣기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무서운 생각이 마테오의 삶에 엄청난 결과를 가져오게 되네요.

마테오처럼 무언가를 간절히 원했던 적이 있었는지 생각해보니 대학 1학년 때 친구들과 떠났던 첫 밤기차여행을 부모님께 허락받기 위해 애썼던게 생각나네요. 며칠을 애쓴 다음에 떠난 여행이라 지금까지도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 있네요.

이 책은 단순한 공포물이 아닌 읽고 생각해볼 점을 제시하네요. 과도한 욕심으로 인해 벌어진 엄청난 일들을 보면서 아이들이 느끼는 바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어른인 저도 읽으면서 많은 것을 느꼈으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