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 기차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51
우시쿠보 료타 지음, 고향옥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들이 운행하는 기차에서는 어떤 재미난 일들이 일어날까요? 동물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원숭이가 운행하는 원숭이 기차를 색감 화려한 그림책으로 만나 보았어요.

표지에 보이는 원숭이들의 표정이 활기차 보이네요. 원숭이 기차를 운행하느라 꽤나 바빠보여요. 붉은색 띠지에 동물 도장이 찍혀 있는 것 같아서 귀엽네요.

원숭이들의 소리를 '이히, 이히이히'로 표현한 것도 재미있네요.

이 책의 글과 그림을 책임진 저자는 디자인연구소 졸업이라는 이력이 있어서인지 색감이 꽤나 화려하고 예쁘네요. 지은 책으로 '펭귄 호텔'과 '초밥 노래'가 있는데 읽어보고 싶은 제목이네요.

 

원숭이 기차를 타려면 차표로 바나나를 준비해야 해요. 이 책에도 바나나 차표가 숨어 있다는데 꼭 찾아보세요. 동물 친구들이 모두 바나나를 한 개씩 들고 정거장에서 원숭이 기차를 기다리고 있네요.

 

원숭이 차장이 차표를 받으러 이동하는데 1호차에는 곰 친구들이 타고 있네요. 하양,까망, 하양, 까망, 하양까망 모두 5마리가 타고 있어서 바나나 차표도 5개에요. 곰 친구들이 입 벌린 표정이 너무 귀여워요.

 

 

2,3호차를 지나 4호차에는 개미 친구들이 타고 있네요. 객차 하나가 그들에게는 너무 넓어요. 쪼그만 개미들은 단체 할인으로 차표 하나라는 말에 뻥 터졌어요. 원숭이 차장의 표정이 다정다감해 보이네요.

5호차는 식당 칸인데 바나나 음식들로 가득하네요.

7호차에는 잠깐 쉬려고 들린 새들이 있어서 무료에요. 원숭이 기차는 인심도 좋네요.

 

덜커덩!덜컹! 원숭이 기차가 다리를 건너 터널로 진입하려 하네요. 원숭이 기차에 탄 크고 작은 동물 친구들이 모두 무사히 터널을 통과할 수 있을까요? 터널 너머 종점에는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아이와 책을 함께 읽으면서 리듬에 맞춰 몸이 들썩거리네요. 아이는 원숭이들의 소리가 재미있는지 자꾸 '이히 이히이히'를 따라하네요. 그리고 원숭이 차장과 함께 승객들의 숫자를 세네요. 색깔이 너무 예쁘다며 책을 쓰다듬으면서 재미있게 읽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