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똑똑해지는 첫 창의력 놀이 2 ㅣ 똑똑해지는 첫 창의력 놀이 2
하이라이츠 편집부 지음 / 아라미kids / 2020년 2월
평점 :
똑똑해지는 첫 창의력 놀이 1권에 이어서 2권도 만나 보았어요. 1권의 표지에는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들이 있었는데 2권의 표지에는 다양한 곤충들이 그려져 있네요. 그림과 내용이 연관되는 걸까요? 표지의 활동을 이 책에 수록되어 있는 4가지 활동 중 어떤 활동일까요?
2권을 시작하면서 순서에 상관없이 원하는 페이지를 펼치고 활동해보자고 했는데 아이는 순서대로 하고 싶다면서 첫 장을 펼치네요. 첫 장에는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다른 그림 찾기가 나와 있어요.
여행 준비를 하는 고양이 가족이 등장하네요. 오른쪽과 왼쪽의 그림을 비교해가면서 다른 부분을 찾았어요. 1권보다 수월하게 다른 그림 찾기를 완료했어요. 활동을 완료하고 여행 준비하는 고양이 가족을 보면서 여행 가고 싶다고 하네요. 재작년에 다녀온 제주도가 제일 좋았는지 항상 여행은 제주도 여행을 말하네요.
생각해 보기에서는 거북이의 보금자리를 찾아주는 길 찾기 활동을 했어요. 엄마의 도움 없이 혼자서 도착 지점을 잘 찾아가네요. 몇 번의 실수가 있었지만 길 찾기 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면 끈기와 도전 정신을 느낄 수 있어요. 막다른 갈에 다다르면 지우개로 지우고 다시 시작하는 활동을 반복하면서 기어이 혼자서 길을 찾아내네요. 다 찾은 후에 엄마한테 자랑하는 것도 잊지 않아요.
생각해 보기 활동에서는 세어 보기를 했어요. 하얀 눈이 내리는 풍경 속에 눈사람들이 늘어서 있네요. 따뜻해보이는 장갑과 털모자도 보이네요. 이번에는 눈사람에서는 단추 개수에 따른 찾기 활동을 해보고 장갑과 털모자로는 무늬와 관련된 활동을 해보았어요.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답이 왜 이것인지 설명해가면서 열심히 하네요.
아이와 함께 하는 다른 그림 찾기 활동도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동시 퍼즐과 생각해 보기 활동이 가장 좋네요. 아이와 그림도 보고 글도 읽고 이야기도 나눠볼 수 있어서 더 유익하네요. 이번 시리즈도 아이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활동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