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첫 창의력 놀이 1 똑똑해지는 첫 창의력 놀이 1
하이라이츠 편집부 지음 / 아라미kids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라미 키즈의 숨은그림찾기 시리즈를 많이 만나봤는데 이번에 만나본 책은 똑똑해지는 첫 창의력 놀이에요. 다른 시리즈처럼 이 책도 아이가 받자마자 자리에 앉아서 열심히 하네요. 아라미 키즈 시리즈는 교재 자체만으로도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나봐요.

이 책에서는 4가지 종류의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어요. 짝 맞추기, 동시 퍼즐, 다른 그림 찾기, 생각해 보기에요. 다른 그림 찾기는 관찰력과 기억력을, 동시 퍼즐은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주고 생각해 보기는 성취감과 사고력, 응용력을 기르며 두뇌를 개발시킬 수 있는 활동이에요.

 

아이는 가장 자신 있고 재미있어 하는 다른 그림 찾기를 먼저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많이 찾지 못했는데 제가 다시 한 번 위에서부터 천천히 비교해보자라고 했더니 제시된 다른 그림을 모주 찾아냈어요. 다른 그림 찾기는 관찰력을 기르고 아이를 차분하게 만드는데 최고의 활동이에요.

 

동시 퍼즐에서는 발자국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발자국을 보고 누구의 발자국인지 말해보고 책에 나와있는 것 외에 다른 발자국도 찾아 보았어요. 아이는 다람쥐 발자국을 더 찾아냈어요.

 

생각해 보기에서는 항구의 배들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었어요. 돛단배, 선착장에 있는 돛단배, 큰 화물선을 끌고 가는 작은 배, 선착장에 있는 고깃배의 개수를 알아보았어요. 처음에 돛단배를 찾을 때는 모두 찾지 못했는데 다시 한 번 살펴보고 정확한 개수를 말해 주었어요. 선착장에 대한 설명도 아이에게 해주었네요.

배 이외에 보이는 것으로는 해와 구름, 자동차를 찾아냈어요.

 

짝 맞추기에서는 준비물의 짝을 찾아 보았어요. 똑같이 생긴 물건 10개의 짝을 지어 보았고요. 선이 어지럽게 그어져 있어서 아이에게 물건을 가리키고 짝을 손으로 찾아보라고 했네요.

아라미 키즈의 첫 창의력 놀이는 다양한 활동을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어서 아이가 재미있어 하고 다른 그림 찾기와 짝 맞추기는 혼자서도 잘하네요. 동시 퍼즐과 생각해 보기는 아이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