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똑똑해지는 첫 숨은그림찾기 4 ㅣ 똑똑해지는 첫 숨은그림찾기
Highlights 편집부 지음 / 아라미kids / 2019년 10월
평점 :

똑똑해지는 첫 숨은그림찾기 시리즈를 3권에 이어 4권도 만나보았어요. 3권의 표지에는 자동차가 잔뜩 그려져 있었는데 4권 표지에는 다양한 동물들이 그려져 있네요. 4권은 아마다 동물과 관련된 숨은그림찾기 그림이 많을 것 같네요. 동물들이 표정이 너무 귀여워서 표지 그림만 봐도 웃음이 나네요. 아이도 동물이 너무 귀엽다며 표지를 쓰다듬어 주었어요. 3권에서는 눈여겨보지 않았는데 4권 표지를 가만히 들여다보니 표지에도 숨은그림이 있네요.


예상대로 동물들이 등장하네요. 첫 번째 숨은그림찾기의 제목은 동물들의 파티에요. 친구들이 동물들과 파티를 하기 위해서 열심히 준비하고 있네요. 친구들과 동물들이 표정이 모두 너무 행복해 보여요.
자유롭게 그리기 활동에서는 동물들에게 입힐 파티복을 그리는 미션이 주어졌네요. 아이는 고깔모자와 분홍색 치마를 토끼 친구에게 입혀주고 싶다고 하면서 열심히 그려주었어요. 안경까지 낀 토끼의 모습이 너무 귀엽네요.


다음 활동으로는 숨은그림을 찾아서 스티커 붙이기를 했어요. 처음에 스티커는 붙이는 숨은그림찾기를 할 때는 많이 어려워했는데 이번 시리즈에서는 쉽게 숨은그림을 찾아내서 스티커를 붙이네요. 이 시리즈가 '첫'이라는 글자가 붙어서 쉬운 것일 수도 있고 아이가 익숙해져서 그런 걸 수고 있겠네요.
이번 숨은그림찾기의 제목은 하늘을 나는 용이네요. 용을 타고 날고 있는 아이들의 표정이 행복해 보이네요. 예쁘게 색칠까지 해주면 좋으련만 아이는 숨은그림에 스티커만 붙이고 다음 활동으로 넘어가네요.


마지막 활동은 숨은그림찾기로 마무리했어요. 이번 숨은그림찾기의 제목은 동물과는 관련이 없는 알록달록한 이불이네요. 아이가 덮고 있는 이불이 알록달록 예뻐 보이네요. 할머니의 표정도 푸근하고 인자해 보여요. 이번 숨은그림찾기도 아이 혼자서 똑딱 해냈어요.
똑똑해지는 첫 숨은그림찾기 시리즈는 5세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과 색감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활동하면서도 전혀 지루하지 않아요. 저도 알록달록한 색감과 귀여운 그림에 어린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요. 이번 시리즈는 제 도움 없이 아이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좋네요. 아라미 키즈의 다음 시리즈도 너무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