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의 탄생 미래아이문고 27
선자은 지음, 고상미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과 책 표지를 보고 공포소설이라고 생각했어요. 제목보다 표지 그림이 섬뜩했거든요. 표지 그림 가운데 앉아있는 마녀와 왼쪽 아이의 뭔가에 홀린듯한 표정, 마녀 뒤에 있는 아이의 냉소적인 웃음이 이 책에 더 빠져들게 만드네요.

 

진진은 전학생이에요. 외국에서도 살다오고 전학을 많이 다녀서 전학이 익숙하네요. 이번에 전학온 학교에서도 선생님없이 혼자 교실에 들어가서 아이들의 주목을 받아요. 진진이 주목을 받은 이유는 전학생이기도 하지만 진진이 들고 온 '마녀' 전단지 뭉치 때문이기도 하죠.

아이들은 마녀 전단지를 궁금해하지만 순식간에 루식스 리더 루아에게 빼앗기게 되죠. 이를 계기로 진진도 루식스의 새로운 멤버가 되요.

루식스 멤버는 리더격인 한루아와 루아와 사촌지간이면서 반 회장인 한태민, 게임 영재 강현, 체육 영재 서준우,루아의 유치원 때부터 친구인 시연이에요. 한 친구가 더 있었지만 사정이 생겨서 루식스에서 나가게 되고 그 빈자리를 진진이 차지하게 된거죠.

 

태민은 루식스의 전 멤버였던 소이를 좋아하지만 루아의 독단적인 소이 퇴출 결정으로 소이에게 고백도 못하고 선물도 전달하지 못하고 맘고생을 하죠. 그리고 항상 루아의 그늘 아래에서 기를 펴지 못하고 그림자뿐인 반 회장 역할을 하는 것에 불만을 갖고 있다가 마녀를 찾아가게 되요.

게임 영재 강현은 게임의 승부에 집착하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요. 거기다가 보드 게임을 잘하는 지웅과의 보드게임에서 지면서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게 되고 그로 인해 마녀를 찾아가게 되요.

체육 영재 준우는 청소년 대표 축구 선수인 형의 그늘에 가려져 부모님께 항상 뒷전으로 밀리게 되죠. 그냥 체육 영재 준우가 아니라 형의 동생으로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것에도 스트레스를 받고요. 형이 올림픽 국가 대표 축구 선수가 된 날과 준우가 학교 축구팀 대표가 된 날이 겹치면서 부모님에 대한 서운함이 극에 달하고 그로 인해 마녀를 찾아가게 되요.

루식스에서 가장 평범한 멤버인 시연은 항상 리더격인 루아를 따라해요. 그래서 준우를 좋아하게 되었다가 그 마음이 루아를 따라한 것이 아닌 진심이었음을 깨닫고 준우에게 멋진 고백을 하기 위해 마녀를 찾아가게 되요.

 

 

 

이렇게 루식스 멤버들은 각자의 이유로 마녀를 찾아가게 되고 소원을 이루지만 그에 따른 대가를 치르게 되죠. 리더격인 루아와 새 멤버 진진도 마녀를 찾아가서 소원을 빌까요? 루식스 멤버들이 치른 대가는 과연 무엇일까요? 마녀의 정체는 과연 누구일까요?

책을 읽으면서 너무 흥미진진해서 책 속으로 자꾸 빨려들어가는 기분이었어요. 꼭 책 속 마녀가 저를 끌어당기는 것 같았어요.

루식스 멤버 한 명씩의 이야기가 담긴 목차의 구성이 마음에 들었는데 아이도 그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고 하네요.

아이가 이 책을 읽는 것을 보고 책을 좋아하지 않는 신랑까지 이 책을 읽어서 이 책의 매력에 깜짝 놀랐네요.

책을 읽으면서 어렴풋이 짐작했던 마녀의 존재를 확인한 순간의 전율보다 작가의 말에 쓰여진 마녀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읽으면서 더 큰 전율을 느꼈네요. 마녀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할 시간도 가졌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