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소방관 놀이 퍼즐 - 직업탐험 5-8세
알리스 튀르쿠아 그림, 박선주 옮김 / 아라미kids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아라미키즈 출판사의 책은 큰아이가 똑똑해지는 미로 탈출 시리즈로 이미 만나 보았는데 이번에는 둘째 아이 서평도서로 똑똑해지는 소방관 놀이 퍼즐을 만나 보았어요. 직업탐험 5-8세용이긴 하지만 4세 1월생이라서 워크북 하는거 좋아하고 소방차에 관심이 많아서 신청해서 활용해 보았네요.

 

미로찾기는 쉬운 것만 해보았는데 이건 중간중간 끊어진 부분이 있어서 아이가 조금 어려워하긴 했지만 끝까지 열심히 했네요. 중간중간 다른 길로 빠진 부분도 있지만 도착점에 도착하고는 자기가 해냈다고 굉장히 뿌듯해했어요.
그림 비교하고 틀린 부분 찾기도 쉽게 해냈어요.

 

어떤 카드가 들어갈까는 어려워할 줄 알고 맨 마지막에 했는데 의외로 쉽게 찾아내내요. 제가 아이를 과소평가했나봐요.

 

설명을 듣고 알아맞히는 놀이도 금방 찾아냈어요. 의외로 잘 찾아내서 놀랐네요.

 

 

비교하여 틀린 그림 찾기는 거의 다 했는데 이건 답지에는 5가지를 찾으라고 되어 있는데 아이와 찾다보니 6가지를 찾게 되었네요. 소방차 오른쪽 아랫부분도 위와 달리 아래에 노란 부분이 붙어 있는데 이건 답지에는 표시가 안되어 있네요. 아이랑 제가 6가지 맞게 찾은 건지 여러번 살펴봤어요.

아직 숫자를 10까지만 알아서 번호 순서대로 점 연결하기와 어려운 미로찾기, 글자 쓰기, 색칠하기 등은 하지 않고 아이 수준에 맞는 것만 우선 진행했어요. 아이가 재미있게 활용해서 저도 좋더라고요. 소방차에 워낙 관심이 많아서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나머지 부분은 5살 되면 하자고 아이와 약속했네요. 5살 언제 되냐며 벌써부터 손꼽아 기다리네요.
아이와 워크북 재미있게 잘 활용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