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웅을 찾습니다!
차이자오룬 지음, 심봉희 옮김 / 키위북스(어린이) / 2018년 5월
평점 :


영웅을 찾습니다라는 제목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이 책에서는 영웅에 관한 이야기가 진행되겠죠.
표지를 보고 조금 놀랐어요. 소시민이 영웅이 되는 이야기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컵들의 왕국이 나오네요. 컵들의 모습이 너무 귀여워요. 이 많은 컵을 어떻게 그렸을까요?



컵들의 왕국에는 광장 한가운데에 있는 높은 탑 꼭대기에 올라가 영웅컵을 차지하는 컵이 진정한 영웅이라는 이야기가 전해내려오네요.
매일 아침 컵들은 광장에 모여 다양한 방법으로 탑 꼭대기에 오르려고 해요. 하지만 매번 실패로 끝나고 아무도 성공하는 컵이 없네요.
이런 와중에 유일하게 영웅컵에 관심이 없는 단 한 사람,청소부 샤오바는 모두가 떠난 광장을 열심히 청소하네요. 그리고 광장에 밤이 찾아오면 누군가 탑 꼭대기에 올라가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과연 그 컵은 누구일까요?
모든 컵들이 명분도 없이 영웅이 되기 위해서 무작정 탑의 꼭대기에 오르려고 해요. 현재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사람들이 무조건 빨리빨리를 외치며 무슨 수를 써서라도 남들보다 높이 올라가려고 애쓰는 것처럼요. 이 책에서는 다양한 컵들의 행동과 말을 통해 현재 우리의 삶을 생각하게 하는 것 같아요. 무조거 남보다 높이 올라가는 것이 과연 좋은 걸까요?
저는 이 책 속에 나오는 청소부 샤오바처렴 묵묵히 자기 일을 하면서 성실하게 살아가는 사람이 진정한 영웅이라고 생각해요. 꼭대기에 올라가서 영웅컵을 차지하지 않더라도요.
현실 세계에서도 뭔가 대단하거나 특별한 일을 한 사람이 영웅이 아니라 자신의 자리에서 맡은 일을 책임감있게 해나가는 사람이 진정한 영웅이 아닐까요?
아이는 이 책을 읽고 영웅은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만 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 속의 영웅처럼 평범한 사람도 영웅이 될 수 있다는게 신기했대요. 어쩌면 아이의 말처럼 그동안 우리는 영웅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너무 멀리서 찾았던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