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함께 사는 세상 소중한 인권 ㅣ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38
신선웅 지음, 주형근 그림 / 뭉치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융합 사회과학 토론왕 시리즈 30권까지 구입해서 읽고 있는데 신간이 자꾸만 나오네요. 조금은 어려운 내용들이지만 아이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좋아요.
이번에 읽어본 책은 38권 함께 사는 세상 소중한 인권이에요. 요즘 이슈화 되고 있는 미투 운동도 이 책과 연결해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지웅이와 지호 쌍둥이 형제가 방에서 나는 이상한 소리를 찾다가 발견하게 된 피규어 상자... 그 상자를 여는 순간 형제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요.

피규어 상자 속 친구들과 만난 형제는 피규어 마을에 일어난 소란에 대해서 듣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피규어 친구들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게 되요. 피규어 마을에서 일어난 소란은 마을의 대장을 뽑는 과정에서 일어난 인권 문제에 대한 거에요. 후보들이 각자의 상황 때문에 차별을 받고 있거든요.
후보자 네 명은 파파 스머프, 도로시, 백설공주, 피터팬이에요. 그런데 파파 스머프는 피부 색깔이 파란게 문제가 되고 도로시는 여자라는게 문제가 되고 백설공주는 여자이면서 거울과 대화하는 이상한 믿음을 가지고 있어서 문제가 되고 피터팬은 나이가 어려서 문제가 된대요. 각자가 가진 다름이 피규어 마을의 대장이 되는데 과연 문제가 될까요?






형제는 네 명의 후보들을 만나보고 의견을 나누면서 각 후보자들이 단점을 가리기보다는 장점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대안을 제시하고 인권문제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요.

마침내 대장 토론 후보회에서 각 후보의 각오를 들어보고 후보자에게 질문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 후에 후보자 투표를 실시하게 되요. 형제가 개표를 하고 보니 형제의 예상이 적중했네요. 과연 피규의 마을의 대장은 누구일까요?
#뭉치#토론왕#함께사는세상소중한인권#허니에듀서평단#허니에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