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5분 내 몸 관리법 (양장 스프링) - 피지컬갤러리의
라이프에이드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0년 9월
평점 :
많이들 보셨겠지만 저 역시 즐겨보는 유튜브채널이 있습니다. 바로 9월 12일 현재 구독자 수가 270만명을 넘어서고 있는 김계란님으로 유명한 피지컬갤러리이지요~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나 건강상식들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주며, 유용한 건강정보들을 핵심만 뽑아서 설명해주기에 애청하고 있습니다.
다만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지만 바쁜 직장인들은 매번 영상을 챙겨보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이번에 피지컬갤러리의 라이프에이드에서 '하루 5분 내 몸 관리법'이라는 제목으로 가볍게 스트레칭을 따라하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책을 출간했다고 합니다.
짧은 시간에 글과 그림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어 조깨알이 먼저 읽어보았답니다.
제목 그대로 하루 5분 정도만 투자한다면 이 책을 통하여 내 몸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을 지 조깨알과 함께 책의 구성에 대해서 살펴볼까요?ㅎㅎ
(첨부된 사진 참조)
책 표지가 조금 독특하지요? 독자들이 건강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피지컬갤러리만의 특허를 받아 책 자체를 독서대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제본을 했다고 합니다.
책의 내용만 신경쓴 것이 아니라 책 제본에도 독자들의 건강을 생각한 피지컬갤러리에게 칭찬을 해주고 싶네요~~ㅎㅎ
특허까지 받은 제본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작동되는 지 책표지에 표시되어 있는 홈을 뒤로 젖혀 책을 세워봤습니다.
(첨부된 사진 참조)
짜잔~~간단하게 책이 독서대로 변신했지요? 이런 책은 처음인지라 마냥 신기했답니다.^^
일단 고개를 숙일 필요가 없으니 눈에 부담이 없고 목이 편안했어요~
게다가 스프링제본이라 책을 잡고 읽을 필요도 없어 책을 넘겨보기에 정말 편리했답니다. 독서대와 스프링제본은 찰떡궁합인 것 같아요~
다른 책도 요런 식으로 나오면 정말 좋겠네요~~^^
(첨부된 사진 참조)
이 책은 머리와 목 그리고 어깨, 팔과 손목, 등과 가슴, 허리와 골반, 무릎과 허벅지, 발목과 발가락 등 부위별로 아픈 증상에 따라 해결하는 방법을 총 7부로 나누어 잘 정리해놓았습니다.
아프게 된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도 핵심만 뽑아서 알려주고, 이에 따라 최소한의 운동과 스트레칭만을 가르쳐주고 있어 실천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근육용어에 대해서도 그림과 함께 쉽게 설명해 놓았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할 필요없이 내가 그때그때 알고 싶은 부분만 먼저 찾아보며 가볍게 읽을 수 있답니다.
제가 가장 궁금했던 부분이 1장에 바로 소개되어 있어 내용을 한 번 읽어보겠습니다.
(첨부된 사진 참조)
저는 가끔 두통때문에 눈알이 빠질 듯이 아플 때가 있는데요~ 이 증상은 후두하근이라는 근육과 연관이 있답니다.
후두하근은 두개골과 경추를 연결하는 근육으로 매우 중요한 일을 함과 동시에 두통을 유발하는 주범이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런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보면서 저도 모르게 머리와 목을 자주 앞으로 내미는 자세가 증상의 원인이었습니다.
또한 앉아서 책을 읽거나 블로그를 적을 때 척추를 바르게 세워야 하는데 허리에 힘이 들어가다보니 어깨가 앞으로 둥글게 말려 있는 자세를 지속하는 바람에 머리도 아프고 눈도 아팠던 것입니다.
두통과 편두통은 물론이고, 목과 어깨 통증, 그리고 거북목도 이 후두하근 때문일 때가 많다고 하니 저와 같은 증상이 있는 분들은 위의 사진에 있는 스트레칭을 참조하여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① 양손으로 뒤통수를 잡고
깍지를 낀 다음, 턱을 살짝 당긴다.
② 턱을 당긴 채로,
목을 '살짝' 숙인다.
③ 뒤통수 부위가 늘어나는 느낌에
집중하면서 15초씩 3세트
반복한다.
이 밖에도 후두하근과 함께 연결된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어 따라하기만 해도 확실하게 아픈 부위를 풀어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특히 5장의 내용이 좋았는데요~
출산을 한 이후부터는 오래 앉아 있으면 허리통증이 꾸준히 있어서 이 책에 있는 둔근 활성화운동을 한 후 골반 안정화운동을 3세트 실시해보았습니다.
확실히 허리통증이 가라앉고 시원하게 풀리는 느낌이었어요~^^
글을 마치며...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고 근육만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어도 뼈를 보호하며 오랫동안 건강하게 살 수 있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은 5분도 안걸리니 내 몸을 관리하며 실천하기에 좋은 책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 독서대 기능을 갖고 있는 책이다 보니 어디서든 이동하여 읽어도 편하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거실에서 책을 읽다가 햇볕때문에 방으로 옮겨서 읽어도 책에 포함되어 있는 독서대기능으로 목의 부담이 없이 가볍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