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2.6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호국 보훈의 달이 있는 6월...

특집 주제도 한국전쟁을 아시나요? 입니다..

내용속으로 고고씽~ ^^

  아이들과 제가 좋아하는 에릭칼 편이 첫 페이지를 장식 했어요..

국민애벌죠.. ^^

전시정보가 올라와 있어요.. 9월 2일 까지,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이네요..

아쉽네요.. 지역상 너무 먼 거리라.. ㅜㅜ

그리고, 인간을 위한 동물실험은 바람직한가?를 토론 주제로 잡았어요..

찬성과 반대를 하면서 주장을 내세워 베틀을 합니다..

1.주장 펼치기, 2. 반론펴기, 3 주장 다지기를 해서 심사원들이  토론심사평까지 하는군요..

내용들을 보니, 이만큼 할려면 상당한 바탕지식이 없이는 토론 참 어렵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삼촌따라 세계여행편엔 태평양의 젊고 푸른나라 필리핀 편이 실렸어요..

전 국민의 절반이 25살 미만이라는 군요.. 음.. 첨으로 알았네요.. ^^;

필리핀에서 일하고 있는 서은아 이모의 여행담도 실려 있습니다..

 

요즘 지도에 열을 올리고 있는 큰아이...

세계 지도책을 펴놓고, 알뜰이 공부를 했네요.. ^^

우등생 논술에 필리핀에 대한 알찬 내용들이 가득 들어 있어서,

아이가 세계책을 펴놓고 이야기를 하는데도 재밌어 하더라구요..ㅎ

 

 

큰아이가 좋아한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에요..

유교의 전통을 찾아서 였는데, 오륜에 대해 실려있네요..

그리고, 논술편이라 거북샘과 하는 애프터스쿨 독서클럽도 좋았어요..

책 한권을 소개하고 대화로써 내용에 대한 이야기를 끄집어 냅니다..

아이들의 발표력에도 좋을 것 같구요.. 책에 대한 내용을 이해를 해야만

가능한 방법일 것 같아 독서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 책과 연계해서 보면 좋을 동화책도 추천하구 있네요..

 

 거북샘과 함께하는 수업에 실려 있는 독서포트폴리어 예요..

독후활동을 할 수있는 방법도 제시 해 주고 있어요..

 

 

  이번 달 호국보훈의 달 특집 한국전쟁을 아시나요? 편이에요..

승기가 나오는 더 킹의 스토리를 실어서 한국의 전쟁을 다루고 있네요..

프롤로그|더 킹 2Hearts 왕제의 귀환
대한민국은 분단국가|남북한 단일팀의 팀장 선출
한국전쟁 이렇게 시작됐다|정략결혼으로 한반도에 평화를!
남북한은 대치중ㅣ남남북녀, 사랑에 빠지다
에필로그ㅣ굿바이 일기자
이렇게 순으로 나와 있는데요..

방송 드라마의 줄거리 옆에는 한국전쟁에 꼭 알아야 할 팁들이 들어 있어요..

끝나지 않는 한국전쟁엔 전쟁이 끝난 것이 아니라, 잠시 휴전 상태이고,

얼마전 서해바다에서는 남북의 교전으로 인해 수많은 젊은이들이 목숨을 잃은 것을 실어 놓았어요..

그리고, 한국전쟁이 무엇인지, 왜 일어났는지, 지금은 통일된 분단국가들등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이 빼곡이 실려 있습니다..

 

 

 역시 드라마의 위력이죠.. ^^

더킹에 대해 재밌는 일러스트가 더해지니 흥미가 생기나 보더라구요..

내용을 찬찬히 잘 보더라구요..

천재교육 우등생 논술은 주위 이슈가 되었던 내용들을 재밌게 표현을 하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 놓아서 너무 재밌어 하는 거 같아요..

그리고, 교과서 내용에 있는 내용들도 들어 있어서 아이들이 공감을 하면서 더 집중을 하면서 보구요..

생소한 주제가 아니라, 우리주변에 가까이 있는 내용들을 다루어서

더 흥미를 가지고 읽게 되더군요.. ^^

아이들이 꼭 봐야할 정보들이 재밌게 실린 우등생 논술 추천 해 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