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고 자신 있게 말 잘하는 법 말랑말랑 요즘지식 5
엘리너 레저 지음, 미아 닐손 그림, 김아영 옮김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표, 설득, 대화를 어려워하는 어린이를 위한

말하기 핵심기술을 알려두는 말하기 비법노트에요.

 

우물쭈물 정작 자기 목소리를 내야 할때는 부끄러움도 많이 타고,

자신감도 부족하고, 발표하거나 앞에 나서는걸

넘 어려워하는 딸아이에게 읽어주고픈 책이네요.

할소리는 당당하게 할줄 아는 아이로

자신의 생각을 마음껏 펼칠수 있는 아이로 자랐음 좋겠네요.

내 생각이나 감정을 다른 사람앞에서 명료하고 아름답게 말하려면

말을 어떻게하면 효과적으로 잘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줘요.

 

저의 학창시절을 돌아봐도

선생님이 발표시킬까봐 고개를 숙이고 있고,

앞에 나가 발표라도 하면 정말 쥐구멍에라도 숨고싶었던

떨려서 내 심장소리가 내 귓가에도 들릴정도였던

발표한다는게 심적고통이기도 했었네요.

그리고 뭔가 말해야하는 상황에서 눈물부터 흘리던

바보같아 보였던 내모습이 떠오르네요.

어른이 되어서도 쉽지만은 않은거 같아요.

하지만 내 생각과 감정을 다른 사람에 말하는건 정말 중요하죠!

말하기에도 그중 '설득하는 말하기 기술'이 필요해요.

말하기 기술은 아주 오래된 학문이고,

옛날부터 중요했고, 요즘도 여전히 중요한 기술이에요.

당시엔 지금처럼 나를 대신해서 변호해주는 변호사가 없었기 때문에

다른사람 앞에서 말하는 법,무엇보다도 다른사람의 신뢰와 공감을 얻는 말하기방법을 아는게

무척 중요했어요.

일상생활속에서도 말하기의 능력과 기술을 한껏 발휘해야하는 상황들을 마주하게 될 때,

특히 요즘 초등학교 수업들도 모둠수업으로 발표를 해야해야 하는 상황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발표를 잘하는 말하기비법노트에서

어떻게 준비하고 노력해야하는지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주네요.

발표를 두려워하는 아이,

내 생각과 감정을 잘 표현하고 싶어하는 아이에게

말하기비법노트인 멋지고 자신있게 말 잘하는법을 선물하는건 어떨까요?

 

 

 

ㅡ위의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리뷰입니다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