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한자 따라쓰기 (300자, 8급~6급) - 공부는 습관이다! / 필수한자 300자 포스터 (책속부록) 하루 10분 따라쓰기
김태현.오픈북 편집부 지음 / 오픈북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10분 초등한자 따라쓰기
8급~6급 300자

오픈북

 

우리말의 대부분이 한자로 되어있잖아요!
아이들의 언어이해력도 도와줄 한자에 대해서
가르쳐주고 싶긴한데
어떻게 시작을 해야될지 고민이었는데

하루10분 초등한자 따라쓰기
엄마표한자 시작해보려구요.


우리말의 대부분은 한자말로 되어 있죠.
정확한 속뜻을 이해하기 힘들고 활용도 어렵기에
기본적인 한자를 배움으로서
말과 글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공부에 대한 자신감까지 높일 수 있어요!

 

 유튜브로
'급수한자노래'를 검색하면
동영상과 노래로 쉽게 즐겁게 익힐수 있어요.



노래가 나오니 신나요!신나!
근데 조금 리듬이 빨라요.

하루10분초등한자  어떻게 활용할까요?

매일 시간을 정해서 이책을 보면
어휘력도 향상되고
이해력도 좋아져 공부가 쉬워질거에요.

매일 꾸준히 성실하게 노력하는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까지 바꿔놓을거에요.

초등필수한자와 교과서 한자말을 같이 익힐 수 있어요.

나의소개서, 나의목표, 실천계획,
꿈을 향한 나의 일정표를
스스로 생각해보고 정해보면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해져요.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게 너무 중요하죠!
하루10분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고
하루10분 초등한자로 자신감까지 길러요.

 

 

8급ㅡ50자
7급 II ㅡ50자
7급ㅡ50자
6급II ㅡ75자
6급ㅡ75자


한자능력시험 8급~6급을
이 한권으로 끝낼 수 있어요!

1일 5자로 60일완성이지만
1일 10자씩 익히면 1달에 완성할 수도 있죠!


공부도 습관이 중요하죠!
매일매일 아이와 한자 익히기
하루10분 초등한자  따라쓰기 로 엄마표한자도
즐겁게 진행해보려구요.





한글이나 숫자도 쓰는 순서가 있듯이

한자를 쓰는 기본순서가 있죠!

책에 나온 수서대로 쓰다보면
자연스레 익힐 수 있을거에요.




배울 한자에 대해서
한눈에 알아보기쉽게 정리해두었어요.


숫자,방향,요일,자연,크기, 가족,나라,학교
기본적인 한자들부터 배우네요.

한자의 성질과 한자의 용어정리가 되어있네요.



기본 부수를 바탕으로 설명해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특별부록으로 책상부착용포스터가 들어있어요.
책상이나 벽에 붙여놓고
수시로 보면 좋을듯해요.

왼쪽에는 이 한자가 어떻게 생기게되었는지
이해하고 익힐 수 있어서 좋네요.



획수도 적혀있어요.
한자를 적을때 음과뜻을 소리내 읽으면서 써요.
필순에 따라쓰고 그 밑에 음과 뜻을  적어요.


교과서한자라고 적힌부분은
교과서에 나오거나 학교생활에 필요한 한자말을 실어놨어요.
배운 한자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생각해봐요.

 

 
오늘 배운 한자를 더 자세하게 알아봐요.

오늘 배운 한자를 다시 생각해보며 소리내서 풀어봐요.

 

처음 배우는 한자가 신기한지
어렵다기보다 재밌게 느껴지나봐요!


엄마랑 손가락을 펴서 눕혀가며
 일 이 삼을 한자로 익혀봤어요.

 


엄청 집중해서 한자한자 써내려가네요.



음과 뜻을 소리내어 읽으면서
필순에 맞게 따라써봐요.



게임으로 즐겁게 아이들은 일단 즐겁게 흥미롭게 재밌게해야
학습효과가 큰거 같아요!



오늘 익힌 한자 다섯개를
8급한자 포스터에서  찾아보기도 했어요.

잘 찾더라구요.
매일매일 다섯자씩 배우기로 목표를 세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