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학교
다니카와 슌타로 지음, 하타 고시로 그림, 권남희 옮김 / 이야기공간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워드 : #나와학교 #어른그림동화 #다니카와슌타로 #권남희

 

추천도 : ☆☆☆☆☆

 

호감도 : ☆☆☆☆☆

 

 

 

 

 

 

 

나와 학교

 

사람이 공동체 활동을 시작하는 곳은 가정 다음으로 학교다.

 

학교라는 곳에서 삶을 담아낸 책이다.

 

 

사람을 좋아하고, 싫어하고, 거기서 즐거움도, 슬픔도 느끼면서 배우는 장소다.

 

하늘도, 바다도, 꽃도 자연을 보면서 주변에 감사하기도 하고

 

 

 

학교에 입학해 졸업하는 것

 

졸업하고 나서 학교를 보는 시선

 

 







학교를 졸업하고 난 유독 구령대가 작아 보였다

 

왜 그랬나 생각해 봤더니, 내가 학교 다닐 때 싫어했던 시간이 조회하는 시간이었다.

 

그래서 작아 보였나 보다.

 

그때는 몰랐던 내가 느끼는 감정을 정확히 알게 되었다.

 

 

 

 

 

이렇게 나는 조금씩

 

어른이 되어간다.

 

 



 

 

이 책은 나, , 그리고 우리 이렇게 우리가 속한 공동체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다

 

관계의 의미를 깨닫고 아이들이 나가는 것

 

아이도 어른도 짧은 내용이지만 의미 있는 글귀가 마음을 울린다.

 

 

학교 들어가기 전, 새로운 공동체에 가기 전 누구나 처음이라 두렵다.

 

처음 보는 곳에서 처음 보는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야 하는 것

 

그 타이밍에 읽으면 마음이 편안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