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최영인.김혜경 지음 / 성안당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 마케팅하면 남들과 다른 점!

나만의 브랜드를 찾아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


개인 사업자를 위한 비즈니스

마케팅의 시작

작은 가게도 이젠 브랜드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다.




모든 개인은 다르다. 생김새뿐만 아니라 사회적.지식적.사상적 배경 또한 다르다.

다름에서 시작되는 차별화, 즉 자기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아야 하고, 그 안에서 자신만의 장점을 발견해야 하며, 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한다. 호기심에서 창의성이 개발되고, 창의성을 통해 스스로 브랜드가 될 수 있다.

주변에서 특별하게 인식되는 사람, 이것이 바로 퍼스널 브랜드이다.



브랜드는 결국 잘 관리되어야

보호받을 수 있다는 것을

늘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







'내가 생각하는' 또는 '내가 보는 나'와

'남에게 보여지는 나'의 교집합으로 완성된다.

나와 남이 생각하는 나란 사람에 대한

공통점이 비로소 나의 퍼스널 브랜드로

완성되는 것이다.

내가 보여지고 싶어하는 부분이

모두 남에게도 잘 보이는 것이 아닐 뿐더러 내가 보지 못한 나만의 장점이나 특성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런 묘한 접점이 나라는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개성 있는 퍼스널 브랜드가 될 수 있다.



기회를 기다리지만 말고

스스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꾸준히 데이터를 쌓는 노력을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고만고만한 경력이나 비슷한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 조건은 궁긍적으로 '내 마음에 드는 사람이 누구인가'하는 점이다.

학력이나 경력으로 판단할 수 없는 인간적인 매력이야말로 가장 부정확하지만 가장 강력한 조건이 되기도 한다.

 


 퍼스널 브랜딩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발견 - 나는 누구인가?

브랜드 콘셉트 - 브랜드 정체성 확립

브랜드 디자인 - 상품명, 로고, 심벌, 컬러 등

브랜드 관리 - 브랜드 홍보



마케팅에 대해서 잘모르지만, 이책 한권으로 마케팅이 무엇인지 어떻게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야하는지 상세하게 나와있다.

나만의 브랜드!

내가 좋아하는것

내가 하고싶은것

나를 들여다보는 일이 제일 어렵다.

내가 나를 잘 알아야만 발견할 수 있다.

그걸 찾아 이익으로 연결하는 일까지

쉽지는 않지만, 이런 사례들이 나온다.

언젠가 나도 라는 생각으로 하나씩 해보면 가능한일이다. 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나 자신을 알고 나다움을 발견하고,

남과 차별된 부분을 발견하고

진정성을 가지고 올곧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기본이고 정체성이며,

가장 중요한 가치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