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10 연설문 - 딕테이션.쉐도잉으로 영어독해.영어듣기 잘하는법
Mike Hwang.장위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설문 영어 공부 : TOP 10 연설문



유명인사의 연설문은 보통 가장 효과적으로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수차례 퇴고를 거듭해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기에 성공적인 연설도 있을 수 있는 것인데, 이런 연설문들은 그 때문에 굉장히 효과적인 언어 공부도 될 수 있다는 이야기는 이미 많이 들어왔던 사실이다. 당장 연설문 영어 공부라고만 쳐봐도 오바마 대통령의 연설문, 스티브잡스 스탠포드 졸업식 연설문 등 공부에 도움이 될만한 연설문이 수두룩하다. 이 연설문의 홍수 가운데에서 무엇이 가장 효과적으로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이런 의문에 답해줄 수 있는 책이 나왔다. 바로 'TOP10연설문'이다.


어휘와 문법 같은 여러 부분을 고려해 영어 연설문 중 TOP10을 선정했다고 하는 TOP 10 연설문. 이 책의 사용법은 책 안에 적혀있는 링크로 들어가면 알 수 있다. 무려 TOP10 중에서도 난이도 별로도 정렬해 놨기에 책의 내용이 어려우면 쉬운 연설부터 익히라고 조언해주고 있다.


연설문마다 QR코드나 링크를 적어놔 접속해 들어가면 연설문을 재생할 수 있도록 구성해놓았다. 그렇게 재생한 연설문을 통으로 받아쓰기 할 수 있는 사람은 필요없겠지만 초보자 또한 연설문을 받아쓰기 할 수 있도록 단어 위주로 빈칸을 만들어 놔서 누구나 연설문을 받아쓰기 할 수 있도록 구성해놓았다. 또한 각 연설이 구성된 순서를 책의 첫 부분에 수록해놓아 각 연설문을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알 수 있게 구성해놓았고, 기본적으로 독해를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연설문을 독해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대략적으로 어떻게 끊어읽기 하는지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일러주고 있다.


각 장은 연설문을 한 인사의 사진으로 장을 갈라놓고, 인물에 대한 정보를 수록해 놓는다. 그 후 연설문에 수록된 단어 중 중요도가 높은 단어를 선별해 공부할 수 있도록 따로 빼놓았고, 그 단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문제를 몇개 넣어놓았다. 그리고는 연설문을 받아쓰기할 수 있도록 빈칸을 둔 영어지문과 옆페이지에 해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mp3로 듣고 빈칸 받아쓴 후 채점하고, 모든 지문이 완성되면 직독직해를 해본 뒤 보고 따라 말하고 그 다음에 보지 않고 따라 말하기(쉐도잉)를 해본 후 영작하는 방법을 추천하고 있다. 그 중 쉐도잉과 영작은 생략이 가능하다고 적혀있지만 빠른 성취를 위해서는 적혀있는 공부법을 그대로 따라보기를 권하고 싶다.


마지막은 10개의 연설을 선정하면서 안타깝게 수록되지 못한 연설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유일한 여성 인사라고 하는데 이 책에 대한 리뷰를 쓰는 모든 분께 숨겨진 연설문에 대한 PDF를 증정한다고 한다. 이 숨겨진 연설까지 받게 된다면 총 TOP11, 11개의 연설에 대해 공부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우리는 영어권 국가가 아니다. 그렇기에 글로벌 사회에서 영어는 평생의 숙제와 같은 것이다. 그래서 잊어버리지 않도록 여러 공부법을 시도해보는 것이 지치지 않는 데 도움이 되는데, 연설문 영어 공부도 그 한 공부법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