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구나 영작문 : 품사편 - 문장으로 완성하는 따라쓰기 ㅣ 누구나 영작문
오석태 지음 / PUB.365(삼육오) / 2017년 6월
평점 :
영어 작문 : 누구나 문장으로 완성하는 영작문 따라쓰기 품사편
'누구나 문장으로 완성하는 영작문 따라쓰기 5형식 편'에 이어 '누구나 문장으로 완성하는 영작문 따라쓰기 품사편' 또한 소장하게 되었다. 전구같아보이는 끝자락이 연필로 디자인된 표지가 다시보니 인상적이다.
어느 권을 먼저 시작하라는 말이 없어서 그런지 이 책 또한 필기체를 연습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마찬가지로 워크시트는 필기체 연습 페이지 상단에 있는 홈페이지 주소에서 필기체 워크 시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대문자 필기체, 소문자 필기체, 접두어 필기체, 접미어 필기체를 여러번 연습할 수 있다.
하루 10개 문장 한달이면 영작문 완성이라는눈이 번쩍 띄는 문구를 표지에 달고 있어 흥미로웠다. 누구나 영작문이라는 표지에 걸맞게 누구나 문장으로 영작할 수 있도록 7단계로 세세하게 알려준다. 필기체로 자주 사용되는 표현을 써보고, 주어와 술어를 찾고, 영작을 할 수 있도록 단어를 학습하고, 영어 단어를 우리 말 순서로 나열하고, 영어식 어순으로 한글을 배열하고 정답을 알려줘 직접 써볼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각 단어마다 숨겨진 의미를 알아볼 수 있게 해준다.
오형식 편과 품사 편을 합쳐 280개의 문장이 있는데 얇았던 오형식 편보다 품사 편이 두배는 두꺼운 느낌이었다. 명사, 관사, 대명사, 관계대명사, 의문/관계부사, 형용사, 부사, 동사 시제, 조동사, 수동태, 부정사, 동명사, 분사, 일치/화법, 가정법, 접속사, 전치사, 특수구문까지. 학창시절에 영어 공부했을 때 머리를 아프게 했던 각종 품사들이 모두 수록되어 있다.
영어식 한글 배열을 통해 영어 어순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문장 하나를 한 페이지에 할애해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는 이 책을 하루에 10개씩만 공부한다면 한달이면 영작문을 누구나 완성할 수 있는 경험을 체험한다고 한다. 아직은 한글 표현만 봤을 때 정답과는 거리가 먼 작문을 하고 있지만 이 책을 한번 싹 훑고 나면 체계적인 단계를 빠르게 연상해 통문장을 바로 써낼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라고 기대해본다.